마케팅 안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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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의 사업운(運)을 진짜로 결정하는 것
작성자 : 허경수
등록날짜 : 2020.03.18 18: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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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이 쇼핑몰, 홈페이지 운영을 통해 돈을 더 쉽게, 더 많이 벌지 못하는 근본적인 이유

쇼핑몰, 홈페이지 운영을 해도 돈을 잘 벌지 못하고 있는 사람들 대부분이 공통적으로 크게 잘못 생각하고 있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자신이 마케팅을 더 잘하지 못해서 사업이 더 잘 되지 않고 돈을 더 잘 벌지 못한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저는 그런 분들이 돈을 더 잘 벌지 못하는 덴 보다 근본적인 이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좀 극단적인 예를 들자면, 그것은 바로 쇼핑몰, 홈페이지 운영을 하면서도 돈을 잘 못 버는 대부분의 분들의 경우 북극과 같은 겨울나라에서 여름 나라에서나 필요로 하는 반팔티를 열심히 팔려고 한다는 것입니다.

북극에서 왜, 반팔티를 팔려고 하세요?

아무리 뛰어난 마케팅의 천재라도, 설사 마케팅의 신이라 해도 사업을 해서 돈을 버는 게 목적이라면 북극에선 반팔티가 아닌 패딩을 팔아야 합니다. 왜냐하면 마케팅능력이 뛰어나고 부족하고를 떠나 북극에서 반팔티를 팔려고 하는 것은 전혀 전략적이지 못한 행동이기 때문입니다.

전략이란 무엇일까요? 전략이란 전쟁이든 사업이든, 또 어떤 분야든 어떤 상황이든 그 목적을 가장 효율적으로 달성하는데 동원되는 모든 방법과 기술을 말합니다. 그리고 여기서 전략을 정의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핵심키워드는 효율입니다. 즉, 전략이란 목적과 목표를 이루는 과정에서 효율을 가장 극대화하기 위한 기술인 것입니다.

이런 점에서 북극에서 반팔 티셔츠를 팔려고 하는 것은 전혀 전략적인 행동이라고 말할 수 없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전혀 효율적이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효율적이지 못하다는 것은 노력대비 성과가 적다는 것이고 그래서 많은 노력을 해도 수익을 별로 올리지 못하는 것입니다.


당신은 지금, 돈을 쉽고 편하게 잘벌고 계십니까? 아니면 힘들게 고생하면서도 잘 못 벌고 계십니까?

당신의 경우는 어떤가요? 밤잠도 자지 않고 남들보다 몇 배나 더 노력하고 있는 거 같은데 실제 수입은 이것 저것 제하면 남는 게 별로 없지는 않나요? 이럴 바에야 직장 생활하는 것이 여러모로 나을 것 같다고 생각하고 계시진 않나요? 그러면서 ‘그냥 직장에 계속 다닐 걸’ 하고 후회도 하고 계시진 않나요? 또 ‘사업은 역시 아무나 하는 게 아니었어’ 하며 자괴감에 빠지기도 하진 않나요? 혹시 이런 모습이 지금의 당신의 모습은 아닌가요?

그러면서도 당신의 현재 그러한 상황을 겪는 이유에 대해 여전히 당신이 마케팅을 잘 몰라서라고 생각하시나요? 아니면 당신의 마케팅이 부족해서라고 생각하시나요?

그렇다면 당신은 지금까지 마케팅을 배운 적이 없습니까? 당신은 그 동안 마케팅을 하지 않았습니까? 아마도 그것은 아닐 것입니다. 현재 쇼핑몰과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계신 분이라면 그 동안 블로그 마케팅, 페이스북 마케팅, 기타 마케팅 등 수많은 마케팅을 배웠을 것이고 수많은 마케팅도 실행해 봤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럼에도 당신이 만약 위와 같은 상황에 빠져 있다면 그것은 바로 마케팅의 문제가 아니라 당신이 ‘북극에서 패딩이 아닌 반팔티를 팔려고 했기 때문’인 것입니다!

북극에서 반팔티를 팔려고 하는 상황에선 아무리 ‘저절로 팔리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캣콘매직’을 제대로 구현해도, 아무리 좋은 마케팅을 해도, 아무리 마케팅에 많은 돈과 시간을 쏟아 부어도 그 모든 것들이 별로 소용이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반대로 북극에서 반팔티가 아닌 패딩을 판다면 어떨까요? ‘북극에서 반팔티가 아닌 패딩을 판다면 반팔티를 파는 것에 비해 돈을 조금만 투자해도, 마케팅을 조금만 잘해도 얼마든지 수입을 올릴 수 있을 것이며 거기에 '캣콘매직'을 제대로 구현하면 매우 큰 성과를 내는 것도 충분히 가능해 질 것입니다.

그래서 마케팅을 잘하는 것보다, 마케팅에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입하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먼저, ‘북극에서 판매로 성공하기 위해선 반팔티가 아닌 더 잘 팔 수 있는 아이템인 패딩과 같은 아이템을 선정하는 것’과 같이, 특정 조건과 상황, 환경에서 더 잘 팔릴 수 있는 아이템을 선정하는 것이며 그렇게 특정 조건과 상황, 환경을 감안해 더 잘 팔릴 수 있는 아이템을 선정하려고 하는 노력을 저는 ‘아이템전략 수립’이라고 부릅니다.


당신의 운명은 당신이 타고난 운(運)이 아닌, 당신이 선택한 아이템이 결정한다!

첫 단추를 잘못 꿰면 이후의 단추도 모두 잘 못 꿰게 되듯이 사업의 첫 시작은 아이템 선정에서부터 시작되고 위에서 살펴본 것처럼 사업의 첫 시작인 아이템 선정에서부터 어떤 아이템을 선정했느냐에 따라 그 사람의 운명은 이미 쉽고 편하게 돈을 잘 벌 수 있는 길로 가느냐 아니면 힘들게 고생하면서도 돈을 잘 못 버는 길로 가느냐가 결정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아이템이 곧 그 사람의 운명이라고 말합니다. 어떤 아이템을 선정했느냐에 따라 그 사람의 운명은 아이템이 가지고 있는 운명을 그대로 따라갈 수밖에 없게 되며 그러한 아이템을 잘못 선정하면 아무리 사업자금이 풍부해도, 아무리 마케팅을 열심히 잘해도 가지고 있던 자금은 금방 바닥이 날 수 밖에 없게 되고 그 결과 고생은 고생대로 하고 돈은 돈대로 못 벌다가 사업이 그대로 끝나게 되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신이 마케팅을 잘하지 못해서 사업이 잘 안 된다고 생각하지만, 실제로 만나서 직접 상담해 보면 마케팅도 마케팅이지만 아이템전략을 제대로 수립하지 않았거나 잘못 수립해서 돈을 더 쉽게 돈을 더 쉽게 벌 수 있는데도 그렇지 못한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래서 당신은 당신의 운을 탓할게 아니라 당신의 선택을 탓해야 하며 당신의 운명을 바꾸기 위해 당신의 사업운을 결정하는 아이템을 선정하는 전략부터 다시 수립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운을 바꿀 수 있는 전략적인 아이템을 선정할 수 있을까요?​

​매직셀러반에서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자세히보기

 

<허경수/고려대/마케팅코드 대표/캣콘매직 창시자이자 마스터/캣콘매직 강사 및 컨설턴트>
저절로 팔리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캣콘매직 개발, 이를 직접 운영하는 쇼핑몰과 컨설팅 고객 쇼핑몰에 적용하여 적용 즉시 광고에 의존하지 않고도 200%~800% 이상의 매출을 올리게 되었고 쇼핑몰, 홈페이지 이외 투자유치, 고객유치 등 남들이 성공하기 어려울 것이라는 다수의 프로젝트를 성공시키며 현재는 그간의 노하우를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저서와 강의를 통해 알리고 있습니다. trs22222@hanmail.net / 010-2491-4565

Comments

이진석
제 얘기인거 같아 가슴이 콕콕 찔립니다.
허경수
[@이진석] 자신이 생각하기엔 아니라고 생각하신 분들도 계시지만 제가 보기엔 많은 분들에게 해당되는 얘기입니다
박계훈
아이템이 정말 중요한 것이군요!
허경수
[@박계훈] 아이템 선정과 기획 자체가 마케팅이라 보시면 됩니다!
정성범
맞습니다. 저도 마케팅만 잘 하면 되는 줄 알고 창업했다가 아이템 때문에 많은 고생을 한 적이 있어요
조우연
아이템 정말 중요한 거 같습니다.
연제숙
북극에서 반팔티팔래? 패딩팔래?
어떤 아이템으로 어떤 전략을 세워 사업을 할 것인가?
사업을 하는 목표는 무엇인가? 돈버는게 목표인대~ 과연 돈을 벌려고 어떤 아이템과 전략을 세우고 있는가?
저에게 많은 질문과 이속에서 해답.을 찾게 도움주셔서 감사합니다.
깜깜한 어두운 긴터널을 한줄기 빛을 보고 걸어나오는 제가 상상이 됩니다.
사업의 본질을 깨우치게 되네요~
마법사과정도 듣게되어 소름끼치도록 행복합니다. 제가 하는 업무에 부지런히 접목하도록 하겠습니다.
넘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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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사이트의 모든 글은 기존의 마케팅 책, 강의, 인터넷 등에서 아이디어와 힌트를 얻어 작성한 글이 아닙니다. 모두 '저절로 팔리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캣콘매직' 저자의 직관과 경험으로 독창적으로 쓰여진 글입니다. 본 사이트의 글, 내용, 컨셉을 도용 및 표절하지 마세요. 또한 본 사이트의 글과 유사한 컨셉, 개념, 용어를 사용한 곳을 주의하세요. 남의 것을 보고 따라하는 정도의 능력으로는 독자적인 전략으로 내용을 구성하지 못하고 다른 사람이 만든 성공사례를 따라 만들기 때문에 독자적인 전략과 내용으로 무장하여 경쟁자를 압도함으로써 여러분의 쇼핑몰, 홈페이지, 비즈니스의 성공을 결정할 수 있을 정도로 고객확보능력이 뛰어난 쇼핑몰, 홈페이지를 만들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이 점 꼭!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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