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상세페이지는 '저절로 팔리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캣콘매직'을 구성하는 8단계 구매설득논리체계 중, '3단계 : 아이템(차별성)제시' 단계에 해당되는 페이지로, 5가지로 나눠 제품에 대한 차별성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위 예제에 대한 개선점을 간단히 말씀 드리면,
- 마취 : 마취통증학과 전문의를 7단계와 결합시켜 운영진 노출전략을 실행하고,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관리하는 곳의 사진도 찍어서 올리면 더 효과가 좋을 것 같습니다.
- 진단 : 마찬가지로 3D시스템 장비 사진찍어서 보여주고, 이게 왜 최고이고 여기에서만 가능한지에 대해 보여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안전 : 안전한 수술을 위한 수술실명제를 어떻게 진행하고, 윤곽 전문의 운영자 노출을 시켜야 합니다.
- 결과 : 자연스러운 수술결과는 비포에프터를 볼 수 있는 페이지로 넘어가는게 좋다고 보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 수술후 관리 : 1:1 맞춤 사후 관리시스템인데, 성형수술을 하고 싶지만 하지 않는 사람들의 큰 이유 중 하나는 '부작용'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수술후 1:1 관리로 부작용을 없앤다는 느낌을 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 부분은 괜히 부작용이라는 단어를 끄집어 내어 오히려 구매저항을 불러오는 것은 아닌지 생각될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부작용'이라는 단어는 음료수 하나를 살 때도 언뜻 떠올릴 수 있을 정도로 소비자에게 깊이 각인된 단어입니다. 왜냐하면 인간이면 누구나 100%는 없다는 유전적, 후천적 학습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그러한 학습효과가 바로 구매시에 작용하는 손해에 대한 위험방어본능입니다.
구매설득논리체계는 그러한 인간이 가지는 손해에 대한 위험방어본능을 해제하는 8단계로 구성된 체계입니다. 그리고 그러한 8단계 구매설득논리체계를 구현한다라고 함은 아이템이 가진 본질적 가치를 직관적이고 설득력있게 전달하는 체계를 만드는 것이지 절대로 아이템이 가진 가치를 과장하거나 또는 아이템이 가진 단점을 숨기는 등, 아이템에 대해 속이는 것이 아닙니다.
즉 구매설득체계 전체를 관통하는 핵심은 신뢰를 주는 것입니다. 그래야 손해에 대한 위험방어본능이 해제되기 때문입니다. 단점이 있다면 단점에 대해서 정확히 제시하고 극복할 방법을 찾아 오히려 그러한 단점이 장점이 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 진정한 능력자입니다.
기회가 되면 제가 직접 컨설팅 한 사례에서 그러한 단점을 장점으로 만든 사례를 보여드리겠습니다.
단점에 대해 말하는 것을 두려워 말고 단점을 오히려 장점으로 생각하게 만드는 것에서 쾌감을 느끼는 것, 그것이 우리가 즐겨야 하는 쾌락입니다. 그러한 쾌락의 빈도가 늘어날 때, 부와 명예가 저절로 찾아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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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개선의견은 오직 위 페이지만 보고 분석한 의견으로 상황을 완전히 반전시킬 수 있을 정도의 확실한 효과를 보기 위한 의견을 내놓기 위해선 '아이템분석(아이템, 사업주체) → 아이템의 본질적 가치 파악 → 핵심컨셉도출 → 고객확보전략수립 → 구매설득논리체계 구성'과 같은 절차를 거친 후, 전체 상세페이지가 어떻게 구성되었는지를 분석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렇게 한 상태에서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동영상), 각종 광고 등을 통합적, 융합적 관점에서 분석해야 각종 마케팅 전략과 비즈니스 및 영업전략이 제대로 되었는지, 어디를 어떻게 보완해야 하는지 알 수 있게 됩니다.
위와 같은 절차를 거쳐 홈페이지(상세페이지)와 각종 마케팅전략을 수정 및 보완하면 3개월이면, 블로그마케팅, 페이스북마케팅, 유튜브(광고), 기타 광고를 별로 하지 않고도 얼마든지 잘 팔리는 쇼핑몰/홈페이지, 잘 나가는 비니스와 영업체계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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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피 좀 바꾼다고, 내용 좀 보완한다고 고객이 반응하는 시대는 지났습니다. 고양이 같은 변덕많고 까다로운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기 위해서는 '저절로 팔리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캣콘매직'을 구성하는 '1~8단계에 해당하는 각 구매설득논리체계가 가지는 목적과 목표, 구성원리와 방법에 맞게 각 단계를 구성해 주어야 하며 그렇게 할 경우, 단순히 카피 하나 잘 쓰는 것과는 비교할 수도 없는 구매설득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구매설득논리체계는 말 그대로 체계입니다. 그러한 체계는 카피보다 훨씬 강력하고 입체적으로 작용하여 그 효과도 크게 나타납니다.
그 결과, 블로그마케팅, 페이스북마케팅, 각종 광고를 별로 하지 않고도 블로그마케팅, 페이스북마케팅, 각종 광고를 열심히 하는 사람들보다 훨씬 쉽고 빠르게 더 많은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잘 팔리는 홈페이지, 잘 나가는 판매 및 영업체계, 잘 나가는 비즈니스를 만들고 운영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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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글의 내용은 '저절로 팔리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캣콘매직' 책을 읽으면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책 자세히보기
출처 : 캣콘매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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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저는 숨기려고만 했었는데 그게 아니군요ㅜㅜ |
저도 운영자님과 같은 능력 가지고 싶습니다 |
[@백경선] 충분히 그러실 수 있어요! |
! 본 사이트의 모든 글은 기존의 마케팅 책, 강의, 인터넷 등에서 아이디어와 힌트를 얻어 작성한 글이 아닙니다. 모두 '저절로 팔리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캣콘매직' 저자의 직관과 경험으로 독창적으로 쓰여진 글입니다. 본 사이트의 글, 내용, 컨셉을 도용 및 표절하지 마세요. 또한 본 사이트의 글과 유사한 컨셉, 개념, 용어를 사용한 곳을 주의하세요. 남의 것을 보고 따라하는 정도의 능력으로는 독자적인 전략으로 내용을 구성하지 못하고 다른 사람이 만든 성공사례를 따라 만들기 때문에 독자적인 전략과 내용으로 무장하여 경쟁자를 압도함으로써 여러분의 쇼핑몰, 홈페이지, 비즈니스의 성공을 결정할 수 있을 정도로 고객확보능력이 뛰어난 쇼핑몰, 홈페이지를 만들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이 점 꼭!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