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상세페이지는 '저절로 팔리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캣콘매직'을 구성하는 8단계 구매설득논리체계 중, '3단계 : 아이템(차별성)제시' 단계에 해당되는 페이지입니다. 그러면서 실제수술 사례자의 사진을 들어 '6단계 : 이용가치제시 > 앞으로 기대되는 변화'를 살짝 표현한 페이지기도 합니다. 또한, '남자안면윤곽' 부분은 '1단계 : 문제제기'를 표현한 페이지로 위 페이지에 대한 개선점을 간단히 말씀 드리면,
- 3DCT는 아이웰성형외과에서만 사용하는 이름인데, 오직 아이웰성형외과에서만 가능한 3DCT라는 문구로 수정해 아이템에 대한 차별성을 강조하면 더 좋은 내용이 되었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구매설득논리체계 '3단계 : 아이템(차별성)제시'가 가지는 구매설득의 목적과 목표는 아이템에 대한 차별성을 확실하게 제시하는 것이고 그러한 목적과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오직 00 만이 00한 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와 같은 유도문구처럼 차별성을 강조하는 문구를 사용하여 '아이템이 가지는 대한 장점 제시'가 아닌 '아이템이 가지는 차별성 제시'를 확실하게 해야하기 때문입니다.
위 예제는 그러한 차별성을 강조하는 문구를 제대로 사용하지 못함으로써 방문한 방문자에게 '다른 유사한 제품도 있을 것이다'라고 추측하게 만드는 여지를 줌으로써 언제든 예제 페이지를 빠져나갈 빌미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절로 팔리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캣콘매직'을 구성하고 있는 구매설득논리체계 전체가 가지는 목적과 목표는, '지금 이 자리에서 즉시 사게 만드는 것'입니다.
그래서 구매설득논리체계 각 단계는 그런 전체가 가지는 목적과 목표를 달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각각의 단계가 모두 각각의 목적과 목표를 가지고 있는 것이며,
'3단계 : 아이템(차별성)제시'도 마찬가지로 그러한 '3단계 : 아이템(차별성)제시' 단계만이 가지는 분명한 목적과 목표가 있고 그러한 목적과 목표를 달성하는 분명한 구현방법과 원리가 있고 그것은 바로, "오직 00 만이 00한 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와 같은 차별성을 강조하는 문구를 사용하여 확실하게 차별성을 제시함으로써 '방문자로 하여금 다른 유사한 서비스를 찾으려는 여지를 최대한 없애서 다른 곳이 아닌 이 곳에서 지금 바로 사게 만들어야 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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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 개선의견은 오직 위 페이지만 보고 분석한 의견으로 상황을 완전히 반전시킬 수 있을 정도의 확실한 효과를 보기 위한 의견을 내놓기 위해선 '아이템분석(아이템, 사업주체) → 아이템의 본질적 가치 파악 → 핵심컨셉도출 → 고객확보전략수립 → 구매설득논리체계 구성'과 같은 절차를 거친 후, 전체 상세페이지가 어떻게 구성되었는지를 분석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렇게 한 상태에서 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동영상), 각종 광고 등을 통합적, 융합적 관점에서 분석해야 각종 마케팅 전략과 비즈니스 및 영업전략이 제대로 되었는지, 어디를 어떻게 보완해야 하는지 알 수 있게 됩니다.
위와 같은 절차를 거쳐 홈페이지(상세페이지)와 각종 마케팅전략을 수정 및 보완하면 3개월이면, 블로그마케팅, 페이스북마케팅, 유튜브(광고), 기타 광고를 별로 하지 않고도 얼마든지 잘 팔리는 쇼핑몰/홈페이지, 잘 나가는 비니스와 영업체계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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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피 좀 바꾼다고, 내용 좀 보완한다고 고객이 반응하는 시대는 지났습니다. 고양이 같은 변덕많고 까다로운 고객의 마음을 움직이기 위해서는 '저절로 팔리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캣콘매직'을 구성하는 '1~8단계에 해당하는 각 구매설득논리체계가 가지는 목적과 목표, 구성원리와 방법에 맞게 각 단계를 구성해 주어야 하며 그렇게 할 경우, 단순히 카피 하나 잘 쓰는 것과는 비교할 수도 없는 구매설득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구매설득논리체계는 말 그대로 체계입니다. 그러한 체계는 카피보다 훨씬 강력하고 입체적으로 작용하여 그 효과도 크게 나타납니다.
그 결과, 블로그마케팅, 페이스북마케팅, 각종 광고를 별로 하지 않고도 블로그마케팅, 페이스북마케팅, 각종 광고를 열심히 하는 사람들보다 훨씬 쉽고 빠르게 더 많은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잘 팔리는 홈페이지, 잘 나가는 판매 및 영업체계, 잘 나가는 비즈니스를 만들고 운영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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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글의 내용은 '저절로 팔리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캣콘매직' 책을 읽으면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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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캣콘매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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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카피 좀 바꾼다고, 내용 좀 보완한다고 고객이 반응하는 시대는 지났습니다.' 모든 게 변했는데 저의 생각은 예전에 그대로 머물로 있었네요 |
[@정기진] 자각을 하신 것 자체가 변화의 시작입니다 힘내세요! |
책부터 봐야겠어요~~ |
저도요! |
! 본 사이트의 모든 글은 기존의 마케팅 책, 강의, 인터넷 등에서 아이디어와 힌트를 얻어 작성한 글이 아닙니다. 모두 '저절로 팔리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캣콘매직' 저자의 직관과 경험으로 독창적으로 쓰여진 글입니다. 본 사이트의 글, 내용, 컨셉을 도용 및 표절하지 마세요. 또한 본 사이트의 글과 유사한 컨셉, 개념, 용어를 사용한 곳을 주의하세요. 남의 것을 보고 따라하는 정도의 능력으로는 독자적인 전략으로 내용을 구성하지 못하고 다른 사람이 만든 성공사례를 따라 만들기 때문에 독자적인 전략과 내용으로 무장하여 경쟁자를 압도함으로써 여러분의 쇼핑몰, 홈페이지, 비즈니스의 성공을 결정할 수 있을 정도로 고객확보능력이 뛰어난 쇼핑몰, 홈페이지를 만들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이 점 꼭!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