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안하고
3개월내 대박쇼핑몰을 만들고 운영하는 매직셀러가 되고 싶은 분들은
꼭, 필독하세요!
주의! 타 업체에서 쇼핑몰(홈페이지) 제작, 컨설팅시 꼭 체크하세요!
작성자 : 운영자
등록날짜 : 2020.03.18 18: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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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에 정말로 이래도 되나 싶을 정도로 제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유사한 서비스가 우후죽순처럼 많이 생겨나고 있어 우려스러운 마음에 강의 또는 상담 신청시 반드시 체크하셔야 할 부분에 대해 말씀 드리고자 합니다.

사실 강의나 상담 서비스 내용을 만드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성공사례 몇 개 찾아서 정리하는 것만 으로도 얼마든지 강의와 상담을 진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그런 것으로는 절대로 여러분의 마케팅과 사업이 바뀌지 않습니다. 그 프로그램이 설사 1박 2일 프로그램이든, 수 개월짜리 프로그램이든 말입니다. 왜냐하면 여러분의 비즈니스 문제를 여러분만의 전략과 방법으로 해결하는 것에 목적을 둔 것이 아닌 지식을 전달하는데 목적을 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강의나 컨설팅 업체 신청 시 어떤 점을 제대로 체크해야 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쇼핑몰, 홈페이지

상담/컨설팅 시,

이런 점 꼭 체크하세요!


1. 강사(컨설턴트) 또는 상담자가 저자인지 아닌지, 또한 관련분야 저자인지 아닌지 꼭 체크하세요.

의사 면허증이 있는 사람과 없는 사람 중 누구에게 진료를 받고 싶으신가요? 또 변호사 자격증이 있는 사람과 없는 사람 중 누구에게 사건을 의뢰하고 싶으신가요? 당연히 면허증 또는 자격증이 있는 사람일 것입니다.

마케팅도 마찬가지입니다. 신뢰할 만한 전문자격증이 있다면 당연히 그러한 사람에게 강의와 상담을 받을 것입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현재 마케팅 분야의 공인된 국가 자격증은 단 하나도 없습니다.

하지만 자격증은 아니더라도 마케팅 저서를 가지고 있다면 얘기가 달라집니다. 마케팅 분야의 저서가 있는 것과 없는 것은 의사면허를 가지고 있느냐 그렇지 않느냐의 차이만큼 큰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또 여기서 한 가지 더 생각해야 할 것은 단순한 마케팅 책이 아니라 관련분야의 마케팅 책인지 아닌지도 꼭 체크하셔야 한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몸이 아파 병원에 갔는데 의사가 자기는 의사 면허는 없고 변호사 자격증이 있다고 말하면 어떤 생각이 드시나요? 여러분은 그런 사람에게 진료를 맡길 수 있을까요?

마케팅도 마찬가지입니다. 홈페이지의 내용을 어떻게 구성하면 고객이 더 많이 사게 만들 수 있는 지와 직접 적으로 관련 없는 블로그마케팅이나, 페이스북마케팅, 기타 마케팅 책을 썼다고 해서 여러분이 원하는, 여러분의 비즈니스를 완전히 바꿔 줄 그런 홈페이지를 만들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그리고 그 이유는 아래의 내용들을 계속해서 읽다 보시면 스스로 알게 되실 것입니다.


2. 셀러를 겸하고 있는지, 아니면 강사(컨설턴트)로만 먹고 사는 사람인지 꼭, 체크하세요. 또 셀러로서 어떤 실적이 있는지도 체크하세요.

강사(컨설턴트)로만 먹고 사는 사람과 셀러는 여러 가지 면에서 완전히 다릅니다. 강사(컨설턴트)는 다른 사람의 성공사례만 모아서 강의해도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른 사람에게 들은 강의로도 얼마든지 다른 사람에게 강의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런 정도는 여러분도 마음만 먹으면 충분히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셀러는 다릅니다. 단순히 아는 것을 말하는 것과 실제로 결과를 말할 수 있는 것은 엄청난 차이가 있듯이 성공하는 법을 말하는 것과 실제로 셀러로서 성공하는 것은 엄청난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이 차이가 얼마나 큰지에 대해 좀 더 쉽게 이해하실 수 있도록 말씀 드리면, 100미터 기록을 어떻게 하면 단축시킬 수 있는지 말하는 것과, 100미터 기록을 실제로 단축시키는 것과 엄청난 차이가 있는 것과 같습니다.

그래서 아무리 마케팅강의를 많이 들어도 실제로 매출을 올리는 사람은 많지 않은 것입니다. 마케팅강의를 들을 땐 자신감이 넘쳤지만 셀러가 되는 순간 그런 자신감은 무참히 깨지게 되는 경우가 너무나 많습니다.

그래서 강사(컨설턴트)로만 먹고 사는 사람과 셀러로 성공한 사람을 절대로 동일시하면 안 됩니다. 그리고 마케팅강사(컨설턴트)와 컨설턴트 중 현재 자신이 셀러를 겸하고 있다고 말한다 해도 셀러를 통해 벌어들이는 수익 비중과 강사(컨설턴트) 또는 컨설팅을 통해서 벌어들이는 수익 비중 중 어떤 것이 더 큰지 반드시 체크하셔야 합니다.

셀러를 통해 벌어들이는 수익 비중과 강사(컨설턴트)를 통해 벌어들이는 수익 비중 중 강사(컨설턴트)를 통해 벌어들이는 수익 비중이 더 큰 사람이라면 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구색을 갖추기 위해 셀러라고 말할 뿐 본질은 강사(컨설턴트)이기 때문입니다.

심지어는 셀러 출신도 아니면서 자신을 셀러 출신이라고 소개하며 강의와 컨설팅 및 상담을 하는 사람, 자신이 컨설팅 한 홈페이지도 아닌데 홈페이지 운영자에게 누가 물으면 자신이 만들었다고 해달라고 부탁하며 자신이 컨설팅 했다고 속이며 강의나 컨설팅을 하는 사람도 여럿 봤습니다. 우연히 본 사람만도 그런데 실제로는 이런 사람들이 얼마나 많겠습니까?


3. 셀러로서의 실적을 말할 때, 오직 상세페이지 수정(기획력)만으로 매출을 올린 것인지, 기타 다른 마케팅방법과 혼용하여 올린 것인지 꼭 체크하세요.

많은 분들이 잘 못 생각하고 계신 것이 있는데요. 그것은 바로 어떤 방법을 사용하든 매출만 올리면 되는 거 아니냐고 생각하는 것입니다. 물론 틀린 생각이 아닙니다.

그러나 상세페이지 수정(기획력)만으로 매출을 올리는 것과 기타 다른 마케팅방법과 혼용하여 매출을 올리는 것은 여러분의 마케팅과 사업의 향방뿐만 아니라 인생까지도 결정지을 수 있을 만큼 엄청난 차이가 있다는 것에 대해선 거의 대부분의 분들이 모르고 있습니다.

상세페이지 수정(기획력)만으로 매출을 올리는 것이 정말로 중요한 이유는,

상세페이지 수정(기획력)만으로 매출을 올리는 사람은 마케팅을 배우러 다니지 않아도, 마케팅을 열심히 하지 않아도 돈을 쉽고 빠르게 벌 수 있기 때문입니다.(그 이유에 대해선 제가 별도의 페이지에서 말씀 드린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상세페이지 수정(기획력)만으로 매출을 올리는 사람은 돈을 버는 것은 노동이 아닌 취미생활이 되며, 돈을 벌기 위해 살아가지 않아도 돈이 저절로 벌리며 매일이 설레는 일상으로 가득 차게 됩니다.

그러나 상세페이지 수정(기획력)이 아닌 다른 방법으로 매출을 올리는 비중이 크게 되면, 마케팅을 배우러 다닐 수 밖에 없게 됩니다. 마케팅을 열심히 할 수 밖에 없게 됩니다. 그럼에도 돈을 어렵게 법니다. 아이템 하나 제대로 성공시키지 못해 전전긍긍합니다.
(그 이유에 대해선 제가 별도의 페이지에서 말씀 드린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래서 돈을 버는 일은 노동이 되며, 돈 버는 일에 함몰된 삶을 살아가며 사는 곳이 전쟁터와 같은 일상을 살아가게 됩니다.

그래서 진짜 능력자는 상세페이지 수정(기획력)만으로 매출을 올릴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사람이고 그런 방법을 알려주고 또 실제로도 그렇게 만들어 줄 수 있는 사람인 것입니다. 그래서 여러분이 마케팅을 배우고 하도록 만들지 않고 마케팅을 배우지 않고 하지 않아도 돈을 벌게 만듭니다.

그러나 본 서비스를 유사하게 따라 하는 강사나 컨설턴트들은 기존의 마케팅방법을 제안하는 것만으론 사람들이 이제 쉽게 반응하지 않으니 제가 말하는 컨셉을 도용하여 자신들도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처럼 말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상세페이지 수정만으로 매출을 올리는 것처럼 교묘히 말하지만 실제로는 그들이 기존에 하던 다른 마케팅방법론을 서비스 하는 것에 지나지 않습니다. 기존에 자신들이 말하던 그런 마케팅이 경쟁이 심해지고 또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아니까 표현만 바꿔서 다시 말하는 것에 지나지 않는 것입니다.

그래서 막상 이런 서비스를 받는 분들은 상세페이지 수정만으로도 매출을 올리는 방법을 기대하지만 기존에 접했던 마케팅 서비스와 하나도 다를 게 없다는 사실을 알게 됩니다.

저는 저와 유사한 강의와 컨설팅 서비스를 말하는 사람 중 정말로 상세페이지 수정만으로 매출을 올린 사람은 거의 보지 못했습니다. 그렇게 말하는 사람들의 실제 서비스를 보면 상세페이지 수정이 아니라 다른 마케팅 작업들, 예를 들어 후기 작업, 상위노출, 각종 광고와 유입 마케팅 등으로 매출을 올리는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마치 상세페이지 수정만으로 매출을 올리는 것처럼 교묘히 섞어서 말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러나 저는 오직 상세페이지 수정만을 얘기합니다. 그들처럼 매출을 올리는 방법을 몰라서가 아닙니다.

그들이 사용하는 방법보다 훨씬 쉽고 빠르게 성공하기 위해선 상세페이지 수정만으로 매출이 올라갈 수 있도록 만들어야 이후의 모든 마케팅이 쉽게 풀릴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 상태에서 그들이 말하는 방법을 쓰면 당연히 매출은 더 크게 폭발적으로 늘어납니다. 그러나 이렇게 하지 않은 상태에선 아무리 그들이 말하는 방법을 써도 쉽게 성공하지 못합니다.


4. 1등업체 또는 성공업체의 사례를 예로 들어 말하고 있는지, 또 1등업체 또는 성공업체의 사례를 따라 하라고 말하는 곳인지 체크하세요.

- 성공사례를 말하는 강의를 듣지 마세요. 성공사례에 대한 정보, 자료, 팁을 돈 주고 사지 마세요.

 

많은 분들이 성공사례를 보고 싶어하고 참고하고 싶어합니다. 왜냐하면 많은 사람들이 1등업체 또는 성공업체의 사례를 따라 하면 자신의 마케팅과 사업도 그렇게 될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는데요. 저는 10년 전부터, 아니 처음부터 1등업체 또는 성공업체의 사례를 절대로 따라 하지 말라고 말해왔습니다.

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여러분뿐만 아니라 여러분의 수많은 경쟁자도 그렇게 1등업체 또는 성공업체의 사례를 따라 할 것이고 그렇게 되면 결국 고객 입장에서 볼 때 어차피 그 나물에 그 밥일 뿐 굳이 여러분의 제품과 서비스를 선택해야 할 이유가 없기 때문입니다.

다른 곳을 아무리 따라 해 봤자 아무런 의미가 없으며 그렇게 해선 수많은 경쟁업체 중 나의 제품과 서비스를 선택해야 할 어떤 이유도 제시해 주시 못하게 되어 현재의 상황을 완전히 뒤엎을 만큼의 차별성과 경쟁력이 만들어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저는 지금까지 단 한 번도 1등업체 또는 성공업체의 사례를 따라 한 적이 없습니다. 독자적인 전략, 컨셉, 내용으로 구성된 홈페이지와 상세페이지를 만듭니다. 그리고 그렇게 만든 것은 다른 업체가 쉽게 따라 하지 못합니다. 아니, 따라 하고 싶어도 따라 할 수도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저에게 강의를 듣는, 컨설팅을 신청하는 모든 분들께 절대로 1등업체와 성공업체의 사례를 말한 적도, 말하지도 않습니다.

또한 단순히 말하지 않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절대로 따라 해선 안 된다고 까지 말하며 왜 그래야 하는지 제가 만든 것을 보여주며 부정할 수 없는 근거를 제시합니다.

정말로 잘 팔고 싶다면, 시중의 성공사례를 가지고 진행하는 강의나 컨설팅을 듣지 마세요. 성공사례에 대한 정보, 자료, 팁도 돈 주고 사지 마세요.

1등 홈페이지를 따라 만드는 것이 아닌, 성공 사례를 따라 하는 것이 아닌 여러분이 판매 또는 서비스하고 있는 아이템에 대한 핵심가치를 파악하고 독자적인 전략을 수립하여 1등 홈페이지, 성공사례를 따라 만들고 따라 하지 않아도, 1등 홈페이지 성공사례보다 더 뛰어난 판매전략을 알려드리겠습니다. 

 


5. 특별한 비법이 있는 것처럼 홍보하는 곳인지 체크하세요.

아직도 고객이 더 사게 만드는데 뭔가 특별한 비법이 있을 거라고 생각하시나요? 그렇다면 생각해 보세요. 달나라에 우주선을 보낼 정도로 뛰어난 지성을 가진 인류의 역사가 이미 5천년이 넘습니다. 그렇게 뛰어난 지성을 가진 인류가 5천년을 넘게 살아 오고 있는 동안에 이미 나올 수 있는 것은 모두 나오지 않았을까요?

그럼에도 여전히 아직 발견되지 않은 뭔가 특별하고 놀라우며 새로운 비법이 있을 수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저는 전혀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우리가 친구를 사귈 때 뭔가 특별한 비법이 있어야 사귀게 되나요? 비단 친구뿐만 아니라 우리가 하는 일상의 거의 모든 인간 관계가 뭔가 특별한 비법이 있어야 만들어지나요? 아마도 그것은 아닐 것입니다.

고객도 마찬가지입니다. 여러분과 여러분이 목표로 하는 고객은 판매자와 구매자 이전에 인간입니다.

우리가 친구를 사귀거나 사람과의 관계를 형성할 때 뭔가 특별한 비법이 없어도 자연스럽게 친해질 수 있듯이, 판매에서 판매자와 구매자로서의 프레임을 버리고 인간관계의 소통의 장으로 프레임을 전환하게 되면 특별한 비법을 쓰지 않아도 얼마든지 성공적으로 고객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저는 이렇게 오래 전부터 사람들이 흔히 생각하고 있는 것처럼 판매를 잘하는 뭔가 특별한 숨겨진 비법이 있는 것이 아니라 사람들이 사게 만드는 방법이 너무나 상식적인 것에 있음을 알았고, 이렇게 상식적인 방법을 통해 뭔가 특별한 비법이 있는 것처럼 말하는 사람들도 내지 못하는 성과를 쉽게 냈습니다.

그래서 저는 고객이 더 사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말할 때 늘, 특별한 비법 대신 오히려 너무나 상식적인 방법에 대해 말해왔습니다.

강사도, 강의를 듣는 사람도, 마케팅 교수도, 마케팅 전문가도, 고객도, 내 동생도, 내 가족도, 친구도, 할아버지도, 어린애도, 백인도, 동양인도, 흑인도.

누구를 막론하고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상식적인 방법 말입니다. 그래야 그 방법이 통하는 것 아닐까요? 그리고 그렇게 누구도 부정할 수 없어 누구에게나 쉽게 통하는 그것이 진정한 특별한 비법이지 않을까요?

하지만 그러한 상식적인 것에 답이 있음을 말해왔는데도 많은 사람들이 그런 저의 말을 제대로 이해하려 하지는 않고 뭔가 새로운 것을 찾아 다니며 뭔가 특별한 비법이 있는 것처럼 말하는 사람들에게 현혹되어 왔습니다.

그리고는 매 번 ‘별 것도 아닌 뻔한 걸 가지고…’ 라는 유쾌하지 않은 경험만을 쌓고 있습니다.

뭔가 특별한 비법이 있는 것처럼 말한다면 그것은 질 낮은 현혹 멘트에 불과합니다. 그래서 뭔가 특별한 비법인 것처럼 말하는 사람이 있다면 패스하셔도 좋습니다. 결국 결론은 ‘별 것도 아닌 뻔한 걸 가지고…’ 라고 생각하게 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고객이 사게 만드는 방법이 정말로 궁금하신가요?

답은 너무나 상식적이고 쉽습니다. 그러나 그러한 너무나 상식적이고 쉬운 방법이 어떻게 통할 수 있는지, 어떻게 강력한 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지, 어떻게 여러분의 마케팅과 비즈니스 상황을 송두리째 바꿔놓을 수 있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6. 판매, 영업, 마케팅, 브랜딩, 기획, 홈페이지, 비즈니스 등 모든 것을 독자적인 전략으로 하나로 꿰어서 풀어낼 수 있는 사람인지 체크하세요.

대부분의 마케팅 강사와 컨설턴트들은 판매, 영업, 마케팅, 브랜딩, 상세페이지, 전략, 기획, 각종 마케팅과 광고, 고객, 비즈니스 모두를 하나로 꿰어 말하지 못하고 하나씩 따로 따로 떼어놓고 말합니다.

그러나 실제로 이 모든 것들은 따로 따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동시에 존재하고 있고 또 동시에 작용하고 있으며 그것도 통합적이고도 융합적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홈페이지에 대해서 말할 때 단순히 내용과 구성을 어떻게 하면 되는지 홈페이지 관점에서만 말해서는 안되고 고객이 판매하고 있거나 서비스하고 있는 아이템에 대해 판매, 영업, 마케팅, 브랜딩, 상세페이지, 기획, 각종 마케팅과 광고, 고객, 비즈니스 모두를 독자적인 전략으로 하나로 꿰어 홈페이지에 어떻게 풀어내야 하는지 분명하고 명확하게 제대로 말할 수 있어야 합니다.

만일 이 모두를 독자적인 전략으로 하나로 꿰어 홈페이지에 분명하고 명확하게 제대로 녹여내서 말하지 못한다면 그러한 사람은 마케팅에 대해, 영업에 대해, 고객에 대해, 전략에 대해, 브랜딩에 대해, 광고에 대해, 비즈니스에 대해 전문가 흉내만 낼 뿐 고객의 비즈니스 상황을 완전히 바꿔 줄 정도의 능력을 가진 사람이라고 보기 어렵습니다.

그런데 이런 능력은 마케팅 책을 많이 읽는다고 해서, 마케팅 강의를 많이 듣는다고 해서 생기는 것이 아닙니다.

직관력과 발상력, 통찰력, 복잡계 설계능력이 고도로 발달되어 문제의 본질을 꿰뚫어 볼 수 있고 배우거나 경험하지 않은 문제도 해결할 수 있는 능력, 배우거나 경험한 사람보다도 더 뛰어난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 사람이 제대로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마케팅 책을 읽고, 강의를 듣고, 방법을 배우고, 방법을 조사하고, 다른 성공사례를 참고하는 사람은 이미 이런 능력이 없음을 스스로 증명하고 있는 것이고 그래서 그런 사람은 여러분의 홈페이지와 비즈니스를 제대로 해결해 줄 거라고 생각하는 것은 어리석은 생각인 것입니다.

저는 고객이 판매하고 있거나 서비스하고 있는 아이템에 대해 마케팅 책을 읽고, 강의를 듣고, 방법을 배우고, 방법을 조사하고, 다른 성공사례를 참고하지 않고도 독자적인 전략으로 홈페이지에 판매, 영업, 마케팅, 브랜딩, 상세페이지, 전략, 기획, 각종 마케팅과 광고, 고객, 비즈니스를 하나의 전략으로 풀어내어 말씀 드립니다.

그래서 저의 강의와 상담, 컨설팅엔 정해진 매뉴얼이 없습니다. 아이템에 따라, 고객에 따라, 상황에 따라 강의와 상담, 컨설팅 내용은 모두 다를 수 밖에 없기 때문이고 그래서 지금까지 한 번도 같은 내용을 말한 적이 없습니다.

마케팅, 영업, 고객, 브랜딩, 비즈니스 전략은 누가 파느냐에 따라 달라질 수 밖에 없고 그래서 어느 누구 하나 같을 수 없으며 같아서도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심지어 모든 조건이 같은 신라면을 팔아도 누가 파느냐에 따라 완전히 다른 전략과 내용을 제시해야 하는 것입니다. 

 

<허경수/고려대/마케팅코드 대표/캣콘매직 창시자이자 마스터/캣콘매직 강사 및 컨설턴트>
저절로 팔리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캣콘매직 개발, 이를 직접 운영하는 쇼핑몰과 컨설팅 고객 쇼핑몰에 적용하여 적용 즉시 광고에 의존하지 않고도 200%~800% 이상의 매출을 올리게 되었고 쇼핑몰, 홈페이지 이외 투자유치, 고객유치 등 남들이 성공하기 어려울 것이라는 다수의 프로젝트를 성공시키며 현재는 그간의 노하우를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저서와 강의를 통해 알리고 있습니다. trs22222@hanmail.net / 010-2491-4565

Comments

이준식
그동안 너무 안일하게만 생각했던 거 같습니다. 좋은 정보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허경수
[@이준식] 네 감사합니다^^
이지혜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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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은 말하지 않으면 모릅니다.

아무리 사랑해도 사랑한다고 말하지 않으면 상대방은 사랑하는지 알 수 없습니다. 그래서 말하지 않는 사랑은 사랑이 아니라고 하는 말이 있는 것입니다.제품생산자와 판매자가 가장 크게 범하는 오류가 바로 이것입니다. '자신들이 제품에 대해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고객도 제품이 가치에 대해 스스로 알아서 알아 줄 것이다'라고 생각하는 것입니다.​​그러나이는 매우 위험한 생각입니다. 고객은 제품의 가치에 대해 충분히 제대로 말하지 않으면사용해보기 전엔 …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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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페이지는 술취한 사람이 봐도 무슨 내용인지 바로 알 수 있어야 한다.

​​상세페이지의 내용은 해당 아이템의 개념이 어렵고 쉽고를 떠나 초등학생이 봐도, 술취한 사람이 얼핏 봐도 곧바로 무슨 내용인지 알 수 있을 정도로 직관적으로 구성해야합니다.​내용을 보면서 보는 사람이 자꾸 '뭐지?'하고 내용을 이해하려는 노력을 하게 만들면 구매설득에 실패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뭐지?'하는 여지를 주지 않도록 어떤 내용이든지 쉽게 풀어서 설명해야 하고 또한 그러한 설명이 장황하지 않도록 일목 요연…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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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페이지의 길이는 짧아야 한다?

​시중의 어떤 마케팅강사들은 상세페이지는 짧게 만들어야 한다고 말합니다.하지만 이는 아무런 근거가 없는 소리입니다.​​고객이 이미 잘 알고 있는 제품이 아니라면 제품의 가치를 제대로 전달할 수 있을 만큼제품의 가치에 대해 충분하게 자세히 설명해야 고객에게 그만큼 가치가 전달되고 그렇게 가치가 전달돼야구매율이 높아지는 것이 상식적인 것이 아닐까요?​또한 그렇게 제품의 가치에 대해 충분하게 자세히​ 설명하다보면 당연히 상세페이지의 길이는 그만큼 길…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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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동안 쇼핑몰, 홈페이지를 운영자들을 상담하기 위해 만나며 그 분들이 운영하는 쇼핑몰, 홈페이지를 분석해보면 하나 같이 가지고 있는 공통점은 상품만있고 전략은 없다는 것입니다.​그렇다면 '전략'이란 무엇일까요?​전략이란 '어떤 목적이든지 그 목적을 달성하는데 동원되는 모든 방법과 기술'을 말합니다. 그러나 여기서 '전략'의 개념이 확고히 남을 수 있도록 전략이라 말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단어 하나를 생략하였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바로 '효…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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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페이지 카피, 문구, 내용을 보완하면 정말로 결과가 바뀔까요?

저는 쇼핑몰 또는 홈페이지의 상세페이지를 기획할 때 전체와 부분을 동시에 생각하면서 기획합니다. 상세페이지 일부분을 생각하면서 상세페이지 전체를 생각하고, 상세페이지 전체를 생각하고 상세페이지 전체의 관점에서 상세페이지 부분이 어떤 역할을 하고 어떤 내용으로 구성되어야 할지다시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는 비단 상세페이지전체내용에 국한되지 않고쇼핑몰 전체까지 동시에 생각하고 만듭니다. ​또한여기서 그치지 않고 블로그, 페이스북, 유투브동영상, 각…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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