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카테고리 1위인데도 불안할 수밖에 없는 이유
다른 글에서도 이미 말씀드린 것처럼,
상위노출 등과 같은 테크닉적인 마케팅방법들과는 달리 인간의 정신적인 모든 능력이 종합적이고 융합적으로 깊이 관여되어 나오는 구매설득능력은 겉으론 비슷한 말을 하는 것처럼 보이는 마케터나 마케팅 강사들 간에도 실제로는 보이는 것과는 달리 엄청난 간극의 수준과 능력차이가 존재합니다.
단순히 상황을 좀 개선하는 정도와 아무런 자원을 지원받지 못하는 그 어떤 상황에서도 목적과 목표를 곧바로 달성하고 성공을 결정할 수 있는 정도의 수준과 능력차이 말입니다.
저는 지금까지 그럴듯한 이론을 말하며 뭔가 있어 보이게 말하고 글을 쓰는 자칭 전문가라고 하는 사람들을 많이 만나 봤지만 대부분 말로 분석하는 것까진 잘하지만 그렇게 말로 하는 것을 실제로 구현하는 능력을 가진 사람은 별로 못 봤고 보기엔 그럴듯해 보여도 실제로 작동하게 만드는 사람은 거의 만나보지 못했습니다.
여기서 실제로 작동하게 만든다는 것의 수준과 정도는 기타 노출을 기반으로 하는 유입마케팅 지원없이 잘 알려져 있지도 제대로 드러나 있지도 않은 먼지가 수북히 가득 쌓인 아이템을 오로지 매체(홈페이지, 상세페이지 등) 하나 만으로 유입마케팅 문제를 비롯한 모든 마케팅 문제를 해결하며 곧바로 고객확보라는 목적을 확고하게 달성, 비즈니스를 안정권에 올려놓을 수 있는 정도를 말합니다.
인터넷에서 전문가로 생각되는 사람들을 많이 본거 같다고요?
마케팅, 영업, 기획에 대해 말과 글로 떠드는 건 어려운 것이 아닙니다. 그런 건 책 몇 권 읽으면 누구나 할 수 있습니다. 누구나 인터넷에 그럴듯한 칼럼글을 쓸 수 있고 누구나 유튜브에 떠들 수 있습니다. 말로 마케팅, 영업, 기획에 대해 떠드는 건 대학 때 제출하는 레포트 쓰는 정도 수준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닌 것입니다. 그래서 일반인은 진짜 전문가와 가짜 전문가를 전혀 구분하지 못합니다.
이와 관련해선 아래 링크 글에서 자세히 말씀드렸으니 읽어보세요.
http://magicseller.co.kr/bbs/board.php?bo_table=column&wr_id=143
그런 사람들 대부분이 제가 운영하는 홈페이지의 내용과 컨셉을 따라하며 말로는 상세페이지 수정만으로 매출이 오를 것처럼 말하지만 실제로는 상세페이지 수정만으로 매출을 올리는 것이 아닌 상위노출이나 기타 유입마케팅으로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실제로는 쇼핑몰/홈페이지 운영자뿐만 아니라 속칭 전문가라 하는 마케터, 강사, 컨설턴트까지 총망라, 광고가 아닌 상세페이지 수정만으로 매출이 오르게 만드는 것이 얼마만큼의 마케팅의 질적변화를 초래할 수 있는지, 비즈니스의 판도를 어느정도 수준으로 바꿀 수 있는지, 마케팅과 비즈니스에서 얼마나 강력한 효과를 가져오는지 제대로 경험한 사람이 없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는 지금까지 시중의 마케터, 강사, 컨설턴트들이 말하는 유입마케팅이라는 것을 해본 적이 없습니다.
현재 제가 운영하고 있는 캣콘매직, 매직셀러 홈페이지는 일체의 광고와 블로그, 카페, 페이스북, 유튜브 등을 하고 있지 않고 있고 전에도 한 적이 거의 없습니다.
* 블로그나 페이스북의 경우 예전에 잠깐 글 몇 개 올린 것이 다이고 유튜브 등은 전혀 하지 않고 있습니다.
그리고 제가 쓴 '캣콘매직' 책도 저나 출판사나 초기 서평 이벤트 한 번 진행한 것 이외엔 이 글을 쓰고 있는 현재까진 일체의 광고와 블로그, 카페, 페이스북, 유튜브 등의 홍보를 전혀 하고 있지 않고 한 적도 없습니다.
또한 전에 운영했던 판매를 위한 쇼핑몰도 당시 유일하게 했던 키워드 광고비 최대치가 매출액 대비 3~4% 미만이었고 홍보를 위한 일체의 블로그, 카페, 페이스북, 유튜브 등을 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도 쇼핑몰 운영당시 고객이 찾아와 제품을 잘 팔았고 현재의 캣콘매직 홈페이지와 매직셀러 홈페이지 역시 굳이 별도의 홍보가 필요 없을 정도로 잘 운영되고 있습니다.
* 현재까지는 모든 교육을 일대일로 진행하기 때문에 시간이 없어 더 많은 교육생을 받지 못하고 있지만 마음만 먹으면 얼마든지 더 많은 교육생을 모집할 수도 있습니다.
쇼핑몰 운영당시 제품을 공급해 주었던 본사의 경우 블로그, 카페, 광고 등의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었지만 저는 블로그, 카페, 광고 등의 마케팅을 거의 하지 않고 운영하는 쇼핑몰 하나만으로 본사보다 10배이상 가량의 매출이 나왔습니다.
그래서 저는 저에게 찾아오는 분들에게 상세페이지 수정만으로도 매출이 얼마든지 오르게 만들 수 있고 상세페이지 수정만으로 매출이 오르게 만드는 것의 효과는 단순히 매출을 오르게 만드는 정도에 그치지 않고 마케팅의 고효율화란 질적 변화를 초래할 뿐만아니라 비즈니스의 판도까지 완전히 바꾸게 된다는 말씀을 드리고 있고 왜 그렇게 될 수밖에 없는지 그 원리와 근거, 자세한 프로세스,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고 있습니다.
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신 분들도 이미 경험하고 계시겠지만 기존 노출위주의 마케팅은 한계에 이르렀습니다. 할 때만 효과를 보고 심각한 노출 경쟁으로 인해 많은 시간과 노력, 비용이 낭비될 수밖에 없고 그로인한 수익성 하락도 필연적으로 겪을 수밖에 없습니다.
심지어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카테고리 1위를 하고 있는 판매자께서 교육을 받으러 저에게 찾아와 스마트 스토어 카테고리 1위라 매출이 어느 정도 나오고 있는데도 뒤를 바짝 쫓는 판매자들에게 언제 추월을 당할지 모른다며 너무나 불안하다고 말씀하신 적이 있는데요.
이렇게 나름 상위권에 있는 판매자들조차도 비즈니스가 확고하게 안정화되지 않고 경쟁자들에게 언제 추월을 당할지 모를 불안감으로 사업을 진행할 수밖에 없는 것이 바로 상세페이지 수정만으로 매출을 오르게 만드는 것이 아닌 노출위주의 마케팅에 의존하는 마케팅의 문제입니다.
* 스마트 스토어 카테고리 1위를 하고 있는 판매자 분의 상세페이지를 보니 1위인지라 디자인적 부분은 비교적 잘 되어 있었지만 구매설득 부분에서 보면 정작 중요한 포인트는 모두 빠져 있어 1위인데도 당연히 불안해할 수밖에 없도록 만들어져 있었습니다. 1위인데도 상황이 이러한데 다른 판매자 분들의 상세페이지들은 어떨까요?
하지만 상세페이지 수정만으로 매출이 오르게 만들면 노출위주의 마케팅으로 겪게 되는 모든 문제를 일거에 해소할 수 있습니다.
상세페이지 수정만으로 매출이 오르게 만들려는 노력은 그 본질이 반응율을 높이는 것에 있는 마케팅의 본질을 충실하게 따르는 것으로 그렇게 반응하게 만드는 것에 중점을 두면,
그 자체로도 매출이 높아질 뿐만 아니라 현존하는 광고수단 중 가장 구매결정력이 높은 방법인 검색광고보다도 더 구매결정력이 높은 방문자가 저절로 찾아오게 만들어 노출위주의 유입마케팅을 함으로써 비롯되는 시간, 노력, 비용이 크게 줄고 매출, 수익, 고객은 크게 늘어나며 마케팅의 효율이 매우 높아지고 판매의 수익성이 매우 좋아지게 되어 순이익이 크게 늘어남에 따라 유입마케팅에 투자할 여력도 크게 증가하게 되어 노출위주의 유입마케팅을 하는 것에서 비롯된 모든 마케팅 문제들이 저절로 해결이 됩니다.
* 상세페이지 수정만으로 매출이 오르게 만들면 홍보를 안해도 방문자가 저절로 늘어난다는 것을 이해 못하는 분들이 많은데 상세페이지 수정만으로 매출이 오르게 만들면 처음에 약간의 시동만 걸어 놓아도 키워드 광고보다도 월등히 구매결정력이 높은 방문자가 저절로 계속해서 눈덩이처럼 불어나는데 시중의 자칭 전문가라 말하는 마케터, 강사, 컨설턴트들도 약간의 시동만 걸어 놓는 것만으로도 키워드 광고보다도 월등히 구매결정력이 높은 방문자가 저절로 계속해서 눈덩이처럼 불어날 만큼 상세페이지 수정만으로 매출이 오르게 만들어 본 적이 없기 때문에 상세페이지에 대해 이런저런 얘기들을 하지만 결론으로 그들이 제시하는 솔루션은 늘 노출위주의 유입마케팅일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항상 홈페이지를 마케팅을 시작하기 위해 만드는 것이 아닌 마케팅을 끝내기 위해 만듭니다.
그리고 그렇게 하기 위해 단순히 제품을 보여주는 카달로그 페이지 만드는 수준이 아닌 해당 아이템에 대한 고객, 영업, 판매, 마케팅, 비즈니스 전략이 모두 녹아든 입체적으로 작용하는 비즈니스와 영업체계를 구축하는 수준으로 온 노력을 쏟아부어 만듭니다.
그리고 그렇게 온 노력을 쏟아 제대로 만들었을 때 광고와 유입마케팅에 대한 의존도가 매우 낮아지고 몇 달 안에 판매사업을 쉽게 성공시킬 수 있습니다.
그렇게 몇 달이면 얼마든지 판매 사업을 성공시킬 수 있는데도 많은 분들이 아이템 하나 붙잡고 10년이 지나도 제대로 성공시키지 못해 전전긍긍해하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상세페이지를 제대로 못 만들어서 그런지, 아이템이 문제가 있는건지, 마케팅 방법이 잘못된 건지 제대로 알지도 못한 채 결론을 내지 못하고 불안한 마음으로 방황하며 시간과 돈과 인생을 계속 낭비하고 있습니다.
마케팅과 영업의 성공, 그리고 사업의 성공은 결국 홈페이지(상세페이지) 구매설득능력이 결정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진짜 마케팅은 노출위주의 유입마케팅이 아닌 상세페이지 수정만으로 매출이 오르도록 만드는 것에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더더욱 상세페이지 수정만으로 매출이 오를 수 있도록 만드는데 모든 노력을 쏟아부어야 합니다. 상세페이지 수정만으로 매출이 오르게 만들 때 마케팅의 질적변화가 일어나고 비즈니스의 판도가 완전히 바뀌는 것입니다!
오픈하자마자 곧바로 대박내는 쇼핑몰,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싶으시다면!
평생 걸려도 얻지 못하는 매출규모와 성과를 단, 몇 달 만에 만들고 싶으시다면!
단기간에 고수익 쇼핑몰, 비즈니스를 만들고 운영하고 싶으시다면!
단기간에 고수익 쇼핑몰, 비즈니스를 계속해서 만들고 운영하고 싶으시다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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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을 버는 것을 노동이 아닌 즐거움으로 만들고 싶으시다면!
무엇보다도 먼저, 상세페이지 수정만으로 매출이 오르도록 만드는데 온 노력을 집중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렇게 했을 때 마케팅 안하고 대박내는 전략마케팅을 실행하는 매직셀러가 될 수 있습니다.
'상세페이지 수정만으로 매출이 오르도록 만드는 것' 이 '마케팅 안하고 대박내는 전략마케팅' 을 실행하는 '매직셀러' 의 첫 번째 필수조건이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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