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직셀러란? 매직셀러VS일반셀러 매직셀러의비밀 이런분께추천!
돈을 너무 어렵게 벌고 있는 결정적인 첫 번째 이유, 전략적이지 못한 아이템을 선정한다.
작성자 : 운영자
등록날짜 : 2019.07.13 18: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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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극에서 돈을 쉽게 벌려면 반팔티를 팔아야 할까요? 패딩을 팔아야 할까요?’

제가 강의 또는 상담 때 수강생 및 내담자 분들께 항상 드리는 질문입니다.

​ 

저의 질문에 대부분의 분들이 ‘패딩을 팔아야 한다’고 대답합니다.

맞습니다. 북극에선 당연히 반팔티가 아닌 패딩을 팔아야 합니다.

설사 아무리 뛰어난 판매능력이 있는 사람이라 하더라도 정말로 특수한 상황을 제외한 일반적인 상황에선 북극에선 반팔티가 아닌 패딩을 팔아야 합니다. 판매의 목적은 돈을 버는 것이지 판매능력을 과시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렇게 ‘북극에서 반팔티가 아닌 패딩을 파는 것’ 이것이 바로 ‘전략적인 아이템선정’의 개념입니다.

그런데 열심히 노력하는데 그에 비해 돈을 잘 못 버는 사람들을 보면 대부분이 북극에서 반팔티를 파는 것과 같은 전략적이지 못한 즉, 잘못된 아이템선정 전략을 가지고 사업을 시작합니다.

판매능력이 아무리 뛰어난 사람이라 하더라도 북극에선 반팔티가 아닌 패딩을 팔아야 하는 것이 전략적인 측면에서 볼 때 올바른 아이템선정 전략임에도 불구하고 판매능력이 그리 뛰어나다고 할 수 없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북극에서 패딩이 아닌 반팔티를 파는 것과 같은 잘못된 아이템을 선정하여 판매를 하고 있는 것입니다.

지금 이 글을 읽고 있는 분들 중엔 제 말이 과장 된 비유라고 생각하고 계신 분들도 있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렇지 않습니다.

적어도 제가 지금까지 만나 본 아주 많은 분들이 이와 같은 잘못된 아이템 선정 전략으로 판매를 진행하고 있고 이 때문에 얼마든지 돈을 쉽고 빠르게 벌 수 있음에도 고생은 고생대로 하고 돈은 돈대로 쓰면서도 쉽고 빠르게 돈을 벌지 못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이는 마케팅의 시작점을 홈페이지를 만들고 난 후, 블로그와 페이스북, 광고 등 각종 홍보를 하면서부터 라고 생각하는 것에 일부 원인이 있기도 합니다.

그래서 '마케팅을 통해 제품과 서비스를 알리면 잘 되겠지' 하고 전략적인 아이템 선정에 노력을 기울이지 않은 채 서둘러 홈페이지 오픈 부터 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마케팅의 시작은 홈페이지를 만들고 블로그와 페이스북, 광고로 홍보하는 것에서 시작되는 것이 아니라 아이템 선정 또는 기획에서부터 이미 시작됩니다.

마케팅의 시작점을 아이템 선정 또는 기획에서부터 잡고 아이템 선정 및 기획 단계에서 전략적인 아이템선정에 기울이지 않는다면 아이템선정이나 기획 단계에서부터 이미 노력은 노력대로 하면서도 쉽고 빠르게 돈을 벌지 못해 고생만 하다가 마는 실패의 길로 들어서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컨설팅과 강의, 그리고 상담과정에서 만나는 모든 분들께 연초에 점집에 운세를 보러 갈 필요도 없이 지금 어떤 아이템을 판매 또는 취급하고 있는 지만 보면 한해 운세를 안 봐도 알 수 있다고 말합니다.

그 사람이 판매 또는 취급하고 있는 아이템을 보면 그 사람이 돈을 쉽게 버는 길로 갈지, 어렵게 버는 길로 갈지 알 수 있고 한해 운세뿐만 아니라 앞으로의 운세도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이템이 곧, 그 사람의 마케팅 성과와 비즈니스 결과, 삶과 운명까지 결정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돈을 쉽고 빠르게 벌고 싶다면, 그래서 내 사업의 운명과 내 삶의 운명을 바꾸고 싶다면 아이템선정 전략부터 다시 세워야 합니다.
* '전략적인 아이템선정 전략'에 대해서는 매직셀러에서 운영중인 어떤 프로그램에 참여하시더라도 자세히 아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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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허경수 / 고려대 / 마케팅코드 대표 / '저절로 팔리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캣콘매직' 저자 / '상위 0.01% 마케팅전문가그룹 엑소(Exo)' 의장 > 저절로 팔리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캣콘매직 개발, 이를 직접 운영하는 쇼핑몰과 컨설팅 고객 쇼핑몰에 적용, 광고를 거의 하지 않고도 200%~800% 이상의 매출을 올리게 되었고 쇼핑몰, 홈페이지 이외 투자유치, 고객유치 등 남들이 성공하기 어려울 것이라는 다수의 프로젝트를 성공, 현재는 그간의 노하우를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저서와 강의를 통해 알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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돈을 너무 어렵게 벌고 있는 결정적인 두 번째 이유, 반응하게 만드는 마케팅이 아닌 알리는 마케팅에 치중한다.

​또한 돈을 쉽고 빠르게 잘 벌지 못하거나 어렵게 버는 사람들의 특징(사실 거의 모든 셀러에 해당)은 반응하게 만드는 마케팅(결정적인 순간에 고객을 제대로 잡을 수 있는 구매설득능력이 뛰어난 잘 팔리는 홈페이지를 만드는 것)이 아닌 알리는 마케팅(블로그, 페이스북, 각종 광고)에 초점을 맞추고 있었습니다.​그러나 홈페이지의 반응율을 제대로 높이지 않은 상태에선 아무리 블로그 마케팅, 페이스북 마케팅, 각종 광고를 해도 구매전환율이 떨어져 원하는…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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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돈을 너무 어렵게 벌고 있는 결정적인 첫 번째 이유, 전략적이지 못한 아이템을 선정한다.

​‘북극에서 돈을 쉽게 벌려면 반팔티를 팔아야 할까요? 패딩을 팔아야 할까요?’​제가 강의 또는 상담 때수강생 및 내담자 분들께 항상 드리는 질문입니다.​​저의 질문에 대부분의 분들이 ‘패딩을 팔아야 한다’고 대답합니다.​맞습니다. 북극에선 당연히 반팔티가 아닌 패딩을 팔아야 합니다.​설사 아무리 뛰어난 판매능력이 있는 사람이라 하더라도 정말로 특수한 상황을 제외한 일반적인 상황에선 북극에선 반팔티가 아닌 패딩을 팔아야 합니다. 판매의 목적은 … 더보기
운영자 추천 723   댓글 0

쇼핑몰, 홈페이지 운영자 여러분, 여러분은 지금 돈을 너무 어렵게 벌고 있습니다!

저는 그 동안 판매든, 영업이든, 투자유치든그 목적이 무엇이든 모두 남들에 비해 훨씬 쉽고 빠르게 주어진 목적들을 모두 달성했고 쇼핑몰을 운영할 때도 오픈 첫 달부터 최소 1천만원 이상, 월 평균 순수익 2~3천만원은 쉽게 벌었습니다.​그것도 남들 다하는 블로그 마케팅이나, 페이스북 마케팅, 각종 광고를 거의 하지 않고도 말입니다. 그래서 시간도 많이 남아 돌더군요.​그러나 컨설팅과 강의를 통해 사람들을 많이 만나게 되면서 대부분의 사람들이 돈…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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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경수 추천 2,702   댓글 3

! 본 사이트의 모든 글은 기존의 마케팅 책, 강의, 인터넷 등에서 아이디어와 힌트를 얻어 작성한 글이 아닙니다. 모두 '저절로 팔리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캣콘매직' 저자의 직관과 경험으로 독창적으로 쓰여진 글입니다. 본 사이트의 글, 내용, 컨셉을 도용 및 표절하지 마세요. 또한 본 사이트의 글과 유사한 컨셉, 개념, 용어를 사용한 곳을 주의하세요. 남의 것을 보고 따라하는 정도의 능력으로는 독자적인 전략으로 내용을 구성하지 못하고 다른 사람이 만든 성공사례를 따라 만들기 때문에 독자적인 전략과 내용으로 무장하여 경쟁자를 압도함으로써 여러분의 쇼핑몰, 홈페이지, 비즈니스의 성공을 결정할 수 있을 정도로 고객확보능력이 뛰어난 쇼핑몰, 홈페이지를 만들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이 점 꼭!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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