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쇼핑몰, 홈페이지를 운영자들을 상담하기 위해 만나며 그 분들이 운영하는 쇼핑몰, 홈페이지를 분석해보면 하나 같이 가지고 있는 공통점은 상품만 있고 전략은 없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전략'이란 무엇일까요?
전략이란 '어떤 목적이든지 그 목적을 달성하는데 동원되는 모든 방법과 기술'을 말합니다. 그러나 여기서 '전략'의 개념이 확고히 남을 수 있도록 전략이라 말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단어 하나를 생략하였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바로 '효율'이란 단어입니다.
그래서 전략의 정확한 정의를 다시 말씀드리면 전략이란 '어떤 목적이든지 그 목적을 가장 효율적으로 달성하는데 동원되는 모든 방법과 기술'을 말합니다.
그러한 전략의 정의를 하나의 단어로 표현하면, 전략이란 곧 효율을 말합니다.
그리고 효율이란 인풋(입력) 대비, 아웃풋(출력)이 어느 정도인지를 설명해주는 지표입니다.
그래서 전략이란 효율을 가장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 즉 인풋 대비 아웃풋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법을 말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쇼핑몰, 운영자입장에서 볼 때 인풋 대비 아웃풋이란 돈, 시간, 노력을 인풋이라 할 수 있고 매출 또는 수익을 아웃풋이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제 여러분의 쇼핑몰, 홈페이지를 한 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쇼핑몰, 홈페이지는 어떤가요?
여러분의 쇼핑몰, 홈페이지는 전략적으로 구성되어 있나요?
여러분의 상품은 전략적인 상품인가요?
여러분의 마케팅은 전략적인가요?
저는 어떤 일을 하든, 쇼핑몰을 하든 무엇을 하든 무조건 전략 즉, 효율을 추구합니다. 그것도 그냥 효율이 아니라 극효율을 추구합니다.
그래서 인풋 즉 시간, 돈, 노력을 최소화 또는 극소화하고 아웃풋 즉, 매출 또는 수익을 극대화합니다.
그리고 그렇게 하기 위해 전략적인 아이템을 선정하고 쇼핑몰, 횸페이지를 전략적으로 구성합니다.
그래서 그 결과 인풋 즉 시간, 돈, 노력을 별로 투입하지 않고도 아웃풋 즉, 매출과 수익을 극대화합니다.
그래서 남들이 보기엔 별로 노력하지 않는 거 같은데도 상대적으로 수익을 쉽고 빠르게 올리는 것처럼 보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효율을 극대화하게 되면 종국엔 어떤 목적이든지 어렵지 않게 달성하게 됩니다.
그래서 그러한 전략적인 측면에서 보면 전략적인 사람이란 결국 더 잘하는 사람이 아니라 목적을 달성하는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또 더 잘할려고 노력하는 사람이 아니라 목적을 달성하려는 사람이 전략적인 사람인 것입니다.
그래서 전략적인 사람은 더 잘 하려는 관점에서 일을 하지 않고 목적을 달성하는 관점에서 일을 합니다.
그렇게 목적을 달성하는 관점, 즉 전략이 온 몸에 체화된 상태에서 사업 아이템을 선정하고 쇼핑몰, 홈페이지를 만들고 마케팅을 진행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면 모든 결과도 가장 전략적으로 날 수 밖에 없게 됩니다.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전략의 개념을 머릿 속에서 가지고 있다고 해서 전략적인 사람이 아니라 실제로 전략적인 행동을 통해 전략적인 결과를 내는 사람이 전략적인 사람인 것입니다.
그런면에서 여러분은 스스로 얼마나 전략적인 사람이라고 생각되시나요?
또 여러분의 아이템은 얼마나 전략적인 아이템이라고 생각되시나요?
여러분의 쇼핑몰, 홈페이지는 얼마나 전략적인 쇼핑몰, 홈페이지이며 여러분의 사업은 얼마나 전략적인 사업인가요? 그리고 여러분의 인생은 지금 얼마나 전략적입니까?
여러분 자신부터 뼈속부터 전략적인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그래야 전략적인 아이템을 선정 및 기획하게 되고 전략적인 쇼핑몰, 홈페이지를 만들게 되며, 마케팅과 사업이 전략적으로 되고, 여러분의 인생도 전략적인 인생이 되는 것입니다.
굳이 인생까지 전략을 논할 필요가 있냐고요?
저는 당연히 그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전략적인 사람이 되고 전략적인 아이템을 선정하고 전략적인 쇼핑몰,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전략적인 마케팅을 하고, 전략적인 사업을 해야 하는 이유는 바로,
인생이란 시간이 정해져 있는 삶이기 때문입니다.
전략이란 효율이라고 말씀드렸죠? 시간이 정해진 삶을 살고 있는 우리가 살아 있는 동안에 우리가 하고 싶은 일들을 모두 할 수 있는 가능성을 높이는 가장 좋은 방법은 효율 즉 전략을 추구하는 것인 것입니다.
그래서 저는 우리가 사는 인생이 유한하다는 통찰을 통해 반대로 어째서 전략적인 삶을 살아야 하고 전략적인 삶을 살기 위해 그러한 삶에 필요한 돈과 시간을 마련할 수 있는 전략적인 사업, 그러한 전략적인 사업이 가능하게 만들어 줄 전략적인 마케팅, 그러한 전략적인 마케팅의 효과를 담보해 줄 전략적인 쇼핑몰, 홈페이지, 전략적인 아이템, 그리고 그러한 전략적인 쇼핑몰, 홈페이지, 아이템을 추구할 정신이 깃든 전략적인 사람이 되어야 한다고 말씀 드리는 것입니다.
결국 우리가 원하는 삶을 마음껏 살기 위해 모든 것이 전략적으로 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저는 이 전략을 온 몸으로 20대 초반에 체득하고 그렇게 살고 있습니다.
그동안 수많은 사람을 만나봤지만 이 전략을 제대로 정의하고 자유자재로 풀어내는 사람을 한 번도 만난 적이 없습니다.
눈 앞에서 물어보면 모두 '어버버'할 뿐입니다. '전략'이란 단어가 들어간 직함을 가지고 있는 사람도 말입니다.
전략이란 개념을 머리로 외웠다고 되는 것이 아니라 사람 자체가 뼛속부터 전략적인 사람이어야 하고 전략적인 삶을 살지 않았으면 쉽게 전략에 대해 논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전략적인 사람이 되고 싶으신가요?
전략적인 아이템을 팔고 싶으신가요?
전략적인 쇼핑몰, 홈페이지를 운영하고 싶으신가요?
전략적인 마케팅을 하고 싶으신가요?
전략적인 사업을 하고 싶으신가요?
전략적인 삶을 살고 싶으신가요?
매직셀러가 되세요!
☞매직셀러반 바로가기
|
|
Comments
전략이 정말로 중요한 것이군요 |
[@쏭닥] 네 ㅜㅜ |
모든 것은 전략부터! |
그동안 그냥 열심히만 하면 되는 줄 알고 밑도 끝도 없이 밀고나가기만 했네요 |
저도 전략적인 사람이 되고 싶네요! |
[@박계훈] 되실 수 있으세요^^ |
전략에 대해서 제대로 알고 싶군요 |
! 본 사이트의 모든 글은 기존의 마케팅 책, 강의, 인터넷 등에서 아이디어와 힌트를 얻어 작성한 글이 아닙니다. 모두 '저절로 팔리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캣콘매직' 저자의 직관과 경험으로 독창적으로 쓰여진 글입니다. 본 사이트의 글, 내용, 컨셉을 도용 및 표절하지 마세요. 또한 본 사이트의 글과 유사한 컨셉, 개념, 용어를 사용한 곳을 주의하세요. 남의 것을 보고 따라하는 정도의 능력으로는 독자적인 전략으로 내용을 구성하지 못하고 다른 사람이 만든 성공사례를 따라 만들기 때문에 독자적인 전략과 내용으로 무장하여 경쟁자를 압도함으로써 여러분의 쇼핑몰, 홈페이지, 비즈니스의 성공을 결정할 수 있을 정도로 고객확보능력이 뛰어난 쇼핑몰, 홈페이지를 만들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이 점 꼭! 유념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