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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설득능력', 훈련을 통해서만 제대로 터득할 수 있는 이유
작성자 : 허경수
등록날짜 : 2022.03.10 20: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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핵심을 완전히 잘못 짚고 있는 시중의 마케팅, 영업 교육

 

시중 교육들의 공통점은 가격 고하를 막론하고 대부분 고객설득에 대한 형식적인 방법론을 가르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러한 형식적인 방법론을 배운다고 해서 정말로 ‘고객설득능력’에 관한 문제를 제대로 해결할 수 있을까요?

 

당신이 만약 한 번이라도 관련 교육을 들어본 경험이 있다면 직접 대답해 보세요. 교육을 듣고 나서 고객이 정말로 당신의 말에 제대로 설득을 당하는 상황을 경험한 적이 있습니까? 아마도 자신 있게 대답할 분은 별로 없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배운 것이 실제로는 효과가 없기 때문입니다.

 

왜 그럴까요? 

그것은 바로 절대로 형식적으로 배울 수 없는 것을 형식적으로 정해 놓고 가르치고 있기 때문입니다.

 

너무나 중요한 내용이기에 시중의 교육을 들어도 왜 ‘고객설득능력’이 제대로 생기지 않는지 비유를 들어 좀 더 알기 쉽게 말씀드려 보겠습니다.

 

축구에서 호날두와 메시가 한 경기에서 맞닥뜨리는 개인기 돌파상황을 미리 정확하게 예측해서 그려보라고 하면 정확히 그려낼 수 있을까요?

 

아마 최첨단 슈퍼컴퓨터도 정확히 그려내지 못할 것입니다. 왜냐하면 경기에서 맞닥뜨리는 개인기 돌파상황은 한 경기에서 만도 수억 만 가지, 아니 거의 무한대에 가까운 경우의 수가 나오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예측자체를 할 수 없는 것입니다.

 

‘고객설득 상황’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가 날마다 마주치는 고객설득 상황들에 대한 경우의 수는 수억 만 가지, 아니 거의 무한대에 가까울 정도로 많습니다. 그래서 축구에서의 개인기 돌파상황처럼 고객설득 상황 역시 미리 예측할 수가 없는 것입니다.

 

비단 축구에서의 개인기 돌파상황과 고객설득 상황만 그럴까요? 아닙니다. 이 세상 모든 것들이 그렇습니다. 왜냐하면 이 세상은 셀 수도 없는 수많은 상황들이 복잡하게 얽혀 수많은 변수들이 작용하는 복잡계의 세상이기 때문입니다.

 

실제로도 호날두와 메시는 수억 만 가지, 아니 거의 무한대에 가까운 모든 개인기 돌파에 대한 경우의 수를 모두 계산해서 거기서 나온 방법들을 모두 배우진 않았을 것입니다. 수억 만 가지, 아니 거의 무한대에 가까운 모든 개인기 돌파에 대한 경우의 수를 계산한다는 것은 애초에 불가능한 일이며 설사 계산했다 하더라도 그 많은 상황들을 일일이 배우는 것 자체가 불가능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호날두와 메시는 무한대에 가까운 모든 개인기 돌파상황을 모두 계산해 거기서 나온 방법들을 일일이 배운 것이 아니라 무한대에 가까운 어떠한 개인기 돌파상황에 직면하든 돌파해낼 수 있는 능력을 가지도록 노력한 것입니다.

 

마찬가지로 무한대에 가까운 모든 고객설득 상황에 대한 경우의 수를 계산한다는 것은 애초에 불가능한 일이며 따라서 무한대에 가까운 모든 고객설득 상황에 대한 경우의 수를 모두 계산해서 거기서 나온 방법들을 일일이 모두 배워 고객설득을 하는 것이 아니라 어떠한 고객설득 상황에서도 고객설득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도록 노력해야 하는 것입니다.

 

즉, ‘고객설득능력’은 축구의 개인기와 마찬가지로 고객설득에 대한 형식적인 팁과 지식을 배워서 될 것이 아니라 무한대에 가까운 어떠한 고객설득 상황에서도 고객설득을 해낼 수 있는 능력자체를 체득해야 하는 것입니다.

 

시중의 방법론이 겉으로는 뭔가 대단한 것이 있는 것처럼 광고와 홍보를 하지만 막상 찾아가 교육을 듣게 되면 실제로는 기대했던 능력의 변화를 경험하지 못하게 되는 이유도 이렇게 어떤 고객설득 상황에서도 고객설득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가지도록 만들어주는 방식이 아닌 고객설득에 대한 형식적인 방법론을 알려주는 지식전달에 초점이 맞춰져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아무리 책과 마케팅강의를 통해 고객설득의 형식적 방법을 배운다 해도 또 그렇게 배운 고객설득의 방법이 설사 몇 백 가지가 넘는다 해도 그것은 결국 거의 무한대에 가까운 고객설득 상황에 비하면 극히 일부분에 불과할 뿐이기에 그렇게 배운 방법론들은 조금만 상황이 변해도 쓰지 못하는 한계를 느끼게 되고 결국 시대와 환경이 조금만 변해도 경쟁에서 살아남지 못하는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 이러한 상황은 비단 축구나, 고객설득 상황에만 해당되는 것이 아닙니다. 수학도 그렇고 바둑도 그렇고 사실 거의 모든 것이 그렇습니다.

* 최근 과학기술이 발달하면서 인공지능(AI)이 주목받고 있는 이유도 이 세상은 복잡계의 세상이고 그런 복잡계의 세상에선 형식적으로 정해 놓은 방법론들이 한계가 있다는 것을 인류의 지성이 충분히 통찰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고객설득능력’의 핵심기준은 ‘얼마나 알고 있느냐’가 아니라 ‘어떤 사안이든 해결할 수 있느냐’가 되어야 하고 그렇기에 ‘고객설득’에 대한 교육 역시 ‘아는 것(지식)을 전달하는 것’이 아닌 ‘어떤 사안이든 해결하는 것(해결능력)을 터득하도록 만들어 주는 것’에 초점을 맞춰야 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렇게 ‘어떤 사안이든 해결하는 것(해결능력)’에 초점을 맞춘 교육방식이 바로 훈련입니다.

 

 

‘고객설득능력’ 제대로 터득하는 방법, 훈련

 

저는 구매설득분야의 오리진으로서, 또 관련분야의 책인 ‘저절로 팔리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캣콘매직’ 저자로서, ‘고객설득’에 대한 방법을 셀러를 비롯한 마케터들까지 직접 가르치며 어떤 조건과 상황속에서도 제대로 힘을 발휘하는 살아있는 ‘고객설득능력’은 시중의 책과 각종 마케팅강의에서 하는 것처럼 고객설득에 대한 형식적인 방법론을 알려주는 방식으로는 절대로 터득할 수 없음을 이미 오래전에 결론 내리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랫동안 연구와 준비, 그리고 실전에서의 검증과정을 거치며 누구나 훈련을 통해 어떤 조건과 상황속에서도 제대로 힘을 발휘하는 살아있는 ‘고객설득능력’을 제대로 터득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만들게 되었고 그것이 바로 슈퍼커넥터 2단계과정을 구성하고 있는 아래의 4과정입니다.



제1과정 : 알파동영상강의(3일)
실제로 고객의 마음이 움직이는 정확한 지점, ‘알파’를 제대로 알게 되면서 고객설득의 핵심을 꿰뚫게 되며 상세페이지, 마케팅글쓰기, 광고, 판매, 영업 등 각종 고객설득분야에서 고객의 반응을 실제로 높이는 방법을 알게 된다.

 

마케팅 안하고 곧바로 대박내는 전략마케팅의 개념을 이해하고 터득하면서 그렇게 어렵게만 느껴졌던 마케팅이 너무 쉽게 느껴지고 실제로도 마케팅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게 된다.


마케팅, 홈페이지, 영업, 판매, 고객에 대한 모든 관점이 바뀌며 기존에 잘 안되던 모든 상황이 잘 되는 쪽으로 바뀌기 시작한다.


모든 프로세스에 실체적으로 작용하며 목적을 더 쉽고 빠르게 달성하는 진짜 비밀인 '전략'과 '본질'의 실체적 개념을 제대로 알게 되고 실제로 활용할 수 있게 된다.
 

* 알파동영상강의는 셀러는 자신의 홈페이지를 바꾸는 과정을 진행하지만 슈퍼커넥터과정(슈퍼커넥터 180챌린지)에서는 알파동영상강의가 끝나면 곧바로 다음 단계인 '제2과정 : 마법트레이닝'으로 넘어갑니다.
알파동영상강의 자세히보기

제2과정 : 마법트레이닝과정(30일)
쇼핑몰, 판매, 영업, 광고, 기획, 마케팅글쓰기, 투자유치, 제안, 기타 설득이 필요한 모든 곳에서 상대방(고객)을 내맘대로 움직이는 마법능력을 터득하기
마법트레이닝 자세히보기​​

제 3과정 : 마법사과정(60일)
쇼핑몰, 판매, 영업, 광고, 기획, 마케팅글쓰기, 투자유치, 제안, 기타 설득이 필요한 모든 곳에서 고객(상대방)을 내맘대로 움직이는 진정한 마법사 되기
마법사과정 자세히보기​​

별정과정 : 데이터X랩
'상세페이지 수정만으로 매출을 올리는 수천개의 실전데이터, 데이터X랩'

: 고객설득능력 실전 트레이닝
데이터X랩 자세히보기


위 4과정은 어느 날 갑자기 급조된 것이 아닙니다. 또한 국내외를 막론하고 시중의 방법론을 모방하거나 힌트를 얻어 만든 것도 아닙니다.

 

위 4과정은,
구매설득에 대한 제대로 된 개념과 이론, 관련 책과 교육이 전혀 없었던 시절부터 구매설득에 대한 개념과 체계를 정립한 구매설득분야 오리진(본원)인 ‘저절로 팔리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캣콘매직’ 저자인 제가 직접 총10여년에 걸쳐 많은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여 하나하나 정성을 기울여 만든 프로그램들로,

 

내용과 구성의 질과 양적인 면에서 이미 시중의 책과 교육에서 제시하는 방법론들을 압도한다고 자부하고 있지만 가장 큰 차별성은 시중의 책과 교육이 고객설득에 대한 형식적인 방법론에 대한 지식을 알려주는 강의수준에 머무는데 반해,

 

위 4과정은,
가장 먼저, ‘고객설득능력’의 가장 기본이 되는 고객의 마음이 움직이는 정확한 지점, ‘알파’를 정확히 제시함으로써 고객설득의 원리와 핵심을 꿰뚫게 만들고,

그러한 원리와 핵심을 바탕으로 상황과 여건에 따라 무궁무진하게 응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고객설득능력’을 직접 터득하고 체화할 수 있도록 단계적이고 체계적인 훈련시스템과 각 단계의 훈련과정을 성공적으로 진행하도록 도와주는 수 천 여개의 실전데이터를 제공하고 있어, 시중의 그 어떤 방법론과 교육에서도 얻을 수 없는 궁극의 ‘고객설득능력’을 터득 및 체화할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여기서 말하는 궁극의 ‘고객설득능력’이란 바로,

제가 마법트레이닝과 마법사과정에서 마법능력이라 일컫는 ‘마케팅력’, 또는 ‘성공결정능력’이라고 부르는 능력을 말합니다.

* 마법트레이닝과 마법사과정은 고객설득에 대한 형식적인 방법론을 가르치는 것이 아닌 고객설득의 핵심과 원리를 정확히 제시하고 그러한 핵심과 원리를 무궁무진하게 응용할 수 있는 능력을 터득하고 체화하도록 만들어주는 과정입니다.

* ‘마케팅력’, ‘성공결정능력’에 대해서는 마법트레이닝과 마법사과정에서 자세히 설명 드렸으니 더 자세한 내용은 마법트레이닝과 마법사과정 안내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러한 ‘마케팅력’, ‘성공결정능력’이 생기면,
마케팅책 수 백 권을 읽어도, 마케팅 글쓰기 책 수백 권을 읽어도, 광고 카피 수천 개를 연구해도, 마케팅 강의 수백 개를 들어도 얻을 수 없었던 아래와 같은 효과를 스스로 경험하게 됩니다.

 

# 쇼핑몰, 홈페이지
잘 팔리는 쇼핑몰, 홈페이지를 기획하고 마케팅을 하는 능력이 근본적으로 개선되며 쇼핑몰, 홈페이지에 방문한 사람들의 반응이 완전히 달라지는 것을 피부로 느낄 수 있습니다.

 

# 마케팅 글쓰기
블로그 마케팅을 위한 블로그 글쓰기, 페이스북 마케팅을 위한 페이스북 글쓰기, 이메일 마케팅을 위한 이메일 글쓰기, 각종 마케팅 글쓰기 능력이 근본적으로 개선되며 글을 읽은 사람들의 반응이 완전히 달라지는 것을 피부로 느낄 수 있습니다.

 

# 광고기획
TV광고, 신문광고, 전단지 광고, 배너광고, 팜플렛, 브로셔 등의 제작 능력이 근본적으로 개선되며, 광고를 본 사람들의 반응이 완전히 달라지는 것을 피부로 느낄 수 있습니다.

 

# 판매, 영업
각종 판매와 영업 능력이 근본적으로 개선되며 고객의 반응이 완전히 달라지는 것을 피부로 느낄 수 있습니다.

 

# 제안서 작성 능력
판매, 영업, 투자유치, 파트너확보 등 각종 제안서 작성 능력이 근본적으로 개선되며 상대방의 반응이 완전히 달라지는 것을 피부로 느낄 수 있습니다.

 

# 아이디어, 영감 발상 능력
아무리 떠올리려고 해도 떠오르지 않던 아이디어와 샘솟으며 누구도 생각치 못한 천재적인 영감이 떠오릅니다.

 

# 비즈니스 능력
위 마케팅 글쓰기 능력, 광고기획 능력, 판매/영업 능력, 제안서 작성 능력, 아이디어/영감 발상 능력이 동시에 생기게 되어 뛰어난 비즈니스 능력이 생깁니다.

 

또한,
애써 알리지 않았는데도 하는 일마다 고객이 저절로 찾아오며, 똑 같은 말을 해도 고객은 경쟁자가 아닌 나를 선택하여 어떠한 경쟁상황에서도 경쟁하지 않고 이기며, 그럼으로써 하고 있는 모든 것들이 쉽게 풀리고 해결되는 등,


시대와 환경이 변해도 영향 받지 않고 늘 앞서가며 쇼핑몰, 판매, 영업, 광고, 마케팅글쓰기, 투자유치, 입사, 기타 설득이 필요한 모든 곳에서 기대 이상의 성과를 만들어 내고 원하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게 됩니다.

 

위 경험은 모두 제 자신이 직접 경험했고 증명할 수 있는 경험들로 이러한 ‘마케팅력’, ‘성공결정능력’이라고 부르는 궁극의 ‘고객설득능력’만 있다면 당신도 어디 가서 굶어 죽을 일은 절대로 없게 될 것입니다.

 

 

‘고객설득능력’, 핵심과 원리를 제대로 전달하고 제대로 훈련시키는 프로그램은 어디에도 없습니다.

 

그러나 시중엔 제가 만든 4과정 중의 일부인 마법트레이닝, 마법사과정의 컨셉을 흉내 낸 프로그램을 만들어 광고하는 곳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말씀드렸듯 어떤 조건과 상황속에서도 제대로 힘을 발휘하는 살아있는 ‘고객설득능력’은 고객설득에 대한 형식적인 방법론을 머리에 쌓아서 될 것이 아니라 단, 몇 가지 핵심원리를 가지고도 무한대로 응용할 수 있도록 훈련을 통해 터득하고 체화할 수 있는 것으로 겉으로 보기에만 그럴듯하게 보이도록 구성했을 뿐,

 

 

 ‘고객설득’의 원리와 핵심인 ‘고객의 마음이 움직이는 정확한 지점’ 자체를 아예 제시하지도 못하며,
- 이론과 핵심원리의 부재

 

‘고객설득능력’을 단계적이고도 체계적으로 터득하도록 만들어주는 훈련 체계도 없으며,
- 제대로 된 방법으로 구성된 훈련체계가 아닌 지식 전달 차원

 

그러한 훈련을 통해 성공적으로 ‘고객설득능력’을 터득하도록 도와주는 자료 및 데이터도 전혀 제공하지 못하는 등,
- 응용력을 길러줄 수 있는 수 천 여개의 실전 데이터 및 자료가 아닌 단순 보고 베끼기식 자료 제공

 

‘고객설득능력’을 단계적이고도 체계적으로 제대로 터득할 수 있도록 이론과 핵심원리, 자료, 훈련체계를 제대로 구성하고 제시해주는 4과정과 같은 실질적인 훈련 프로그램은 단 한군데도 없습니다.

 

아무리 호날두와 메시의 동영상을 봐도 호날두나 메시가 되지 못하는 것처럼 시중의 교육에 아무리 참가해도 거기서 얻게 되는 것은 결국 고객설득에 대한 형식적인 방법론에 관한 지식일 뿐 그런 지식은 아무리 배워도 다른 사람들에게 공유되는 순간 차별성이 없어지고 따라 잡히며 금방 경쟁력을 잃게 되며 조금만 상황이 변해도 쓰지 못하는 한계를 느끼게 되어 시대와 환경이 조금만 변해도 경쟁에서 살아남지 못하는 사람이 될 뿐인 것입니다.

 

그럼에도 그저 자기만 돈을 벌면 된다는 생각으로 자신의 말을 믿게 만들기 위해 그것이 사실인지도 알 수 없는 통장수입까지 보여주며 교육생을 현혹하고 있지만,

 

제가 직간접적으로 파악한 바로는 그러한 교육을 주재하는 전문가라고 하는 사람들조차 그들이 가진 ‘고객설득능력’이라는 것이 그저 고객설득에 대한 머릿속에 지식적 차원으로 저장되어 있는 정보를 말하는 정도로 그런 정도는 누구나 말할 수 있는 정도의 수준일 뿐 실질적인 ‘고객설득능력’을 가진 사람은 없었습니다.

 

따라서 다른 방법으로는 아무리 그럴듯한 말로 광고와 홍보를 한다 해도 모두 제가 말하고 있는 내용들과 컨셉만 비슷할 뿐,

 

그들이 실제로 제공하는 교육의 내용은 위에서 말한 ‘마케팅력’, ‘성공결정능력’이라고 부르는 진정한 ‘고객설득능력’을 터득하고 체화하도록 만들어주는 것과는 완전히 거리가 먼 다른 내용들이라는 것을 아셔야 하며 그들이 광고하고 홍보하는 말들에 혹해 그들의 광고와 홍보내용을 액면 그대로 믿고 가시면 안되는 것입니다.

 

진정한 ‘고객설득능력’은 고객설득에 대한 형식적인 방법론을 알려주는 지식전달 차원의 강의가 아닌 제대로 된 이론과 핵심원리, 자료, 훈련체계로 구성된 정교한 훈련 프로그램과 그런 정교한 훈련 프로그램을 통해 일정시간에 걸친 실질적인 훈련을 통해서만 제대로 터득할 수 있고 그러한 훈련을 통해 ‘고객설득능력이’ 체득되어야 실질적인 ‘고객설득능력’을 가지게 되며 그 때서야 비로서 당신이 하는 모든 것들에서 실제로 반응이 일어나기 시작하며 당신의 마케팅과 비즈니스 역시 실제로 바뀌게 되는 것입니다.

* 4과정을 수 개월여에 걸쳐 진행하는 이유도 단지 교육비를 받기 위해 시간을 늘리기 위해서 그렇게 하는 것이 아니라, 실질적인 ‘고객설득능력’을 일정시간의 훈련을 통해 제대로 터득할 수 있도록 단계적이고 체계적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슈퍼커넥터 2단계과정을 구성하고 있는 4과정은 궁극의 ‘고객설득능력’을 터득하고 체화하는데 필요한 이론과 핵심원리, 자료, 훈련체계 등의 훈련 프로그램을 업계에서 유일하게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 4과정 중의 하나인 데이터X랩에 구축된 수 천 여개의 데이터의 경우 3년이상에 걸쳐 만들어진 것이며 나머지 각각의 프로그램들 역시 그 내용과 구성방식에서 모두 독자적으로 구성된 유일한 것입니다.

 

그래서 슈퍼커넥터 2단계과정을 구성하고 있는 4과정에 대해 안내하는 페이지에서도 슈퍼커넥터의 능력을 갖추는데 필요한 고객설득방법을 ‘알려드린다’ 라는 표현이 아닌, ‘훈련시켜 드리겠습니다.’라는 표현을 당당히 쓴 것이고,

 

그러한 슈퍼커넥터 2단계과정을 구성하고 있는 4과정만으로도 당신은 진정한 고객설득능력자가 되어 시중의 웬만한 마케팅과 영업분야 강사 및 컨설턴트의 실력을 압도하며 시장에서 유리한 위치를 가지고 활약하는 뛰어난 강사 및 컨설턴트가 될 수 있으며, 더불어 ‘고객설득능력’이 핵심이 되는 마케팅 안하고 곧바로 대박 내는 전략마케팅을 실행하여 곧바로 매출을 폭발시키는 매직셀러의 능력까지 갖출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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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허경수 / 고려대 / 마케팅코드 대표 / '저절로 팔리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캣콘매직' 저자 / '상위 0.01% 마케팅전문가그룹 엑소(Exo)' 의장 > 저절로 팔리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캣콘매직 개발, 이를 직접 운영하는 쇼핑몰과 컨설팅 고객 쇼핑몰에 적용, 광고를 거의 하지 않고도 200%~800% 이상의 매출을 올리게 되었고 쇼핑몰, 홈페이지 이외 투자유치, 고객유치 등 남들이 성공하기 어려울 것이라는 다수의 프로젝트를 성공, 현재는 그간의 노하우를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저서와 강의를 통해 알리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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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일체의 광고, 홍보, 마케팅을 하고 있지 않아도 ..

안녕하세요? 매직셀러 운영자 허경수입니다.​현재 제가 운영하고 있는 캣콘매직, 매직셀러 홈페이지는 일체의 광고와블로그, 카페, 페이스북, 유튜브 등을 하고 있지 않고 있고 전에도 한 적이거의없습니다.* 블로그나 페이스북의 경우 예전에 잠깐 글 몇 개 올린게 다이고 유튜브 등은 전혀 하지 않고 있습니다.​그리고 제가 쓴 '캣콘매직' 책도 저나 출판사나 초기 서평 이벤트 한 번 진행한 것 이외엔 이 글을 쓰고 있는 현재까진 일체의 광고와 블로그, …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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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당신이 영업의 하수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이유_3. 제품을 홍보하려고 한다.

​제품과 서비스로 홍보하지 마라, 고객은 쉽게반응하지 않는다.​고객이 제품을 왜 살까요?​고객은 자신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제품을 삽니다. 고객은 제품을 그냥 사는 게 아니라 자신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사는 것입니다. 여기서 고객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문제란 곧 욕구를 말합니다. 고객은 자신의 문제인 욕구를 해결하기 위해 제품을 사는 것입니다.​청소를 더 깨끗이 더 편리하게 하기 위해 더 값싸고 더 좋은 청소기를 찾듯이 마찬가지로 더 좋은 …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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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당신이 영업의 하수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이유_2. 설득하려고 한다.

설득하려고 하지 마라, 설득은 아까운 시간낭비일 뿐이다.​많은 영업인들이 제품과 서비스를 팔기 위해 고객을 만나서 열심히 설득합니다. 그리고 그런 열의를 가진 영업인들을 추앙하기까지 합니다.​그러나 현실은 어떨까요? 그렇게 설득하여 제품과 서비스를 많이 팔 수 있나요? 또 남다를 열의를 발휘했다고 하여 영업의 성과가 크게 달라지던가요?​혹시 성과가 적어 돈을 별로 벌지 못함에도 불편한 마음을 달래기 위해 오늘도 열심히 했다고 스스로 애써 자위하…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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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당신이 영업의 하수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이유_1. 팔려고 한다.

​​팔려고 하지 마라, 팔려는 순간 고객은 도망간다.​많은 영업인들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팔려고 노력하지만 잘 팔지 못합니다. 이유가 무엇일까요?그것은 바로 “팔려고 하기 때문에 팔리지 않는다!”는 것입니다.​“뭐라고? 당신 지금 머라고 하는거야! 영업이 안되서 죽겠는데 팔려고 하기 때문에 팔리지 않는다고? 그럼 팔지말고 대체 뭘 하라는 거야? 당신 대체 제정신이야? 그런 헛소리는 당장 집어치우라고요!” 라고들 하시겠지요. 그런 반응에 대해 충분…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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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마법트레이닝을 대하는 자세

​​겉으로 봤을 땐 그럴듯한 타이틀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어도, 또 누가봐도 전문가처럼 보이는 사람들도 머리 속에 들어 있는 것은 많아서 말로는 이 이론 저 이론 얘기하며 그럴듯하게 말하지만 막상 '해결해 봐'라고 했을 때, 눈만 깜빡이는 사람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캣콘매직 이론을 가지고 가지치기 하면 책으로 수 백권, 수 천권이 나올 것입니다. 처음 책을 낼 당시 출판사에서도 각 단계에 대한 유명한 이론을 부연설명하는게 어떻냐고 했을 때 저는 …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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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당신의 사업운(運)을 진짜로 결정하는 것

​당신이 쇼핑몰, 홈페이지 운영을 통해 돈을 더 쉽게, 더 많이 벌지 못하는근본적인 이유​​쇼핑몰, 홈페이지 운영을 해도 돈을 잘 벌지 못하고 있는 사람들 대부분이 공통적으로 크게 잘못 생각하고 있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자신이 마케팅을 더 잘하지 못해서 사업이 더 잘 되지 않고 돈을 더 잘 벌지 못한다고 생각하는 것입니다.그러나 저는 그런 분들이 돈을 더 잘 벌지 못하는 덴 보다 근본적인 이유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좀 극단적인 예를 들자면, 그…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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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주의! 타 업체에서 쇼핑몰(홈페이지) 제작, 컨설팅시 꼭 체크하세요!

​최근에 정말로 이래도 되나 싶을 정도로 제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유사한 서비스가 우후죽순처럼 많이 생겨나고 있어 우려스러운 마음에 강의 또는 상담 신청시 반드시 체크하셔야 할 부분에 대해 말씀 드리고자 합니다.​사실 강의나 상담 서비스 내용을 만드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성공사례 몇 개 찾아서 정리하는 것만 으로도 얼마든지 강의와 상담을 진행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그러나 그런 것으로는 절대로 여러분의 마케팅과 사업이 바뀌지 않습니다. 그 프…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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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아이템이 가진 단점, 숨기지 말고 오히려 장점으로 역전시키세요!

​위 상세페이지는 '저절로 팔리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캣콘매직'을 구성하는 8단계 구매설득논리체계 중,'3단계 : 아이템(차별성)제시' 단계에 해당되는 페이지로, 5가지로 나눠 제품에 대한 차별성을 제시하고 있습니다.​​위 예제에 대한 개선점을 간단히 말씀 드리면,- 마취 : 마취통증학과 전문의를 7단계와 결합시켜 운영진 노출전략을 실행하고,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관리하는 곳의 사진도 찍어서 올리면 더 효과가 좋을 것 같습니다. - 진단 : 마…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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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방문자가 홈페이지에서 이탈할 여지를 주지 마라.

​위 상세페이지는 '저절로 팔리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캣콘매직'을 구성하는 8단계 구매설득논리체계 중,'3단계 : 아이템(차별성)제시' 단계에 해당되는 페이지입니다. 그러면서 실제수술 사례자의 사진을 들어 '6단계 : 이용가치제시 > 앞으로 기대되는 변화'를 살짝 표현한 페이지기도 합니다. 또한, '남자안면윤곽' 부분은 '1단계 : 문제제기'를 표현한 페이지로 위 페이지에 대한 개선점을 간단히 말씀 드리면,- 3DCT는 아이웰성형외과에서…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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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고객은 말하지 않으면 모릅니다.

아무리 사랑해도 사랑한다고 말하지 않으면 상대방은 사랑하는지 알 수 없습니다. 그래서 말하지 않는 사랑은 사랑이 아니라고 하는 말이 있는 것입니다.제품생산자와 판매자가 가장 크게 범하는 오류가 바로 이것입니다. '자신들이 제품에 대해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고객도 제품이 가치에 대해 스스로 알아서 알아 줄 것이다'라고 생각하는 것입니다.​​그러나이는 매우 위험한 생각입니다. 고객은 제품의 가치에 대해 충분히 제대로 말하지 않으면사용해보기 전엔 …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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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상세페이지는 술취한 사람이 봐도 무슨 내용인지 바로 알 수 있어야 한다.

​​상세페이지의 내용은 해당 아이템의 개념이 어렵고 쉽고를 떠나 초등학생이 봐도, 술취한 사람이 얼핏 봐도 곧바로 무슨 내용인지 알 수 있을 정도로 직관적으로 구성해야합니다.​내용을 보면서 보는 사람이 자꾸 '뭐지?'하고 내용을 이해하려는 노력을 하게 만들면 구매설득에 실패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뭐지?'하는 여지를 주지 않도록 어떤 내용이든지 쉽게 풀어서 설명해야 하고 또한 그러한 설명이 장황하지 않도록 일목 요연…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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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상세페이지의 길이는 짧아야 한다?

​시중의 어떤 마케팅강사들은 상세페이지는 짧게 만들어야 한다고 말합니다.하지만 이는 아무런 근거가 없는 소리입니다.​​고객이 이미 잘 알고 있는 제품이 아니라면 제품의 가치를 제대로 전달할 수 있을 만큼제품의 가치에 대해 충분하게 자세히 설명해야 고객에게 그만큼 가치가 전달되고 그렇게 가치가 전달돼야구매율이 높아지는 것이 상식적인 것이 아닐까요?​또한 그렇게 제품의 가치에 대해 충분하게 자세히​ 설명하다보면 당연히 상세페이지의 길이는 그만큼 길…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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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기 차이

​​그동안 쇼핑몰, 홈페이지를 운영자들을 상담하기 위해 만나며 그 분들이 운영하는 쇼핑몰, 홈페이지를 분석해보면 하나 같이 가지고 있는 공통점은 상품만있고 전략은 없다는 것입니다.​그렇다면 '전략'이란 무엇일까요?​전략이란 '어떤 목적이든지 그 목적을 달성하는데 동원되는 모든 방법과 기술'을 말합니다. 그러나 여기서 '전략'의 개념이 확고히 남을 수 있도록 전략이라 말할 수 있는 가장 중요한 단어 하나를 생략하였습니다. 그리고 그것은 바로 '효… 더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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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 사이트의 모든 글은 기존의 마케팅 책, 강의, 인터넷 등에서 아이디어와 힌트를 얻어 작성한 글이 아닙니다. 모두 '저절로 팔리는 마법의 8단계 공식, 캣콘매직' 저자의 직관과 경험으로 독창적으로 쓰여진 글입니다. 본 사이트의 글, 내용, 컨셉을 도용 및 표절하지 마세요. 또한 본 사이트의 글과 유사한 컨셉, 개념, 용어를 사용한 곳을 주의하세요. 남의 것을 보고 따라하는 정도의 능력으로는 독자적인 전략으로 내용을 구성하지 못하고 다른 사람이 만든 성공사례를 따라 만들기 때문에 독자적인 전략과 내용으로 무장하여 경쟁자를 압도함으로써 여러분의 쇼핑몰, 홈페이지, 비즈니스의 성공을 결정할 수 있을 정도로 고객확보능력이 뛰어난 쇼핑몰, 홈페이지를 만들지 못하기 때문입니다. 이 점 꼭!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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